SPC삼립, '크보빵' 1000만개 판매 돌파…'모두의 크보빵' 출시

삼립 출시했던 제품 중 역대 최단 기록
선수·팬 공감하는 맛·디자인·놀이요소 담아
내달 8일 새로운 콘셉트 반영 ‘모두의 크보빵’ 공개
  • 등록 2025-04-30 오전 8:50:53

    수정 2025-04-30 오전 8:50:53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SPC삼립(005610)은 ‘크보빵(KBO빵)’이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20일 출시 후 41일 만으로 삼립이 출시했던 제품 중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이다.

크보빵은 SPC삼립이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KPBPA)와 협업해 9개 구단(롯데 제외)별로 출시한 빵이다. 제품 속에는 대표선수 띠부씰(스티커) 215종이 랜덤으로 들어가 있어 프로야구팬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앞서 출시 3일 만에 100만봉이 판매되며 인기 제품인 포켓몬 빵(같은 기간 75만봉)보다도 많이 팔려 화제를 모은바 있다.

KBO 리그 1000만 관중 시대를 맞아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선수들과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맛과 디자인, 놀이요소들을 제품에 담아낸 것이 크보빵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크보빵은 프로야구 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크보빵 오픈런’과 띠부씰을 활용한‘띠부깡(빵 속 띠부씰을 개봉하는 것)’·‘드래프트 라인업 인증’·‘야구장 띠부씰 교환’ 등 새로운 문화 현상과 밈(Meme) 콘텐츠가 양산되고 있다.

삼립은 크보빵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콘셉트를 반영한 ‘모두의 크보빵’을 5월8일 공개할 계획이다.

시즌2 제품 출시 전 가정의 달을 맞아 구단을 초월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셉트 제품을 먼저 공개한다.

모두의 크보빵은 띠부씰도 새롭게 선보인다. 각 구단 선수 유니폼 그래픽으로 구성된 띠부씰 180종과 국가대표 유니폼 띠부씰 26종이 제품 속에 랜덤으로 동봉된다.

삼립 관계자는 “크보빵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새로운 제품과 띠부씰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다채로워진 제품과 함께 재미와 경험을 넓혀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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