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녹스는 에이모의 핵심 기술인 ‘에이모 코어(AIMMO Core)’를 활용한 자율주행 관련 제품 및 서비스 개발, 3D 데이터 라벨링을 포함한 AI 기반 사업 전개 등을 추진하기 위해 관련 내용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 헬스케어 분야를 넘어 AI와 데이터 기술이 결합된 미래 산업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며, 기술적시너지 창출과 신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에이모는 알파녹스와의 전략적 제휴로 멀티모달 시장 진출 기반을 강화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대규모로 투입해 오는 2026년 초 글로벌 시장에 해당 서비스를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에이모 코어는 데이터 수집부터 정제, 가공, 학습·추론, 평가까지 AI 개발의 모든 과정을 포괄하며, 99.9%의 정확도를 기반으로 고품질 데이터셋을 제공해 개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한다. 특히 카메라·레이더·라이다 등 이종 센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는 센서퓨전 기술로 고정밀 비전 AI 데이터를 구현하며, 글로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들과 다년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에이모는 BMW와의 5개년 장기 프로젝트 및 15년 유효 벤더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독일에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개발용 데이터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이며, 볼보·미쓰비시·테슬라의 1차 벤더를 목표로 하는 아브로보틱스와도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