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익원 이데일리 대표는 “인공지능(AI)과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뉴커머스 시대에서 우리가 직면한 도전 과제를 분석하고 성공 전략을 모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이익원 이데일리 대표가 24일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K-커머스 서밋 2025’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커머스 시대, 도전하고 도약하라’ 주제로 열린 ’K-커머스 서밋 2025‘는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 소비자 심리 트렌드 분석,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사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초개인화 전략, 생성형 AI, 영상과 커머스의 결합, 숏폼 마케팅 전략 등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
이 대표는 24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이데일리 ‘K커머스 서밋 2025’ 환영사를 통해 “뉴커머스 시대는 전례 없는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가져오고 있다”며 “특히 AI는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비즈니스 방식과 일상생활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은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소비자 경험 역시 혁신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중세시대엔 신앙 철학이 시대를 지배했다면 최근엔 이보다는 기술이 지배하는 시대”라며 “이제 기술이 중요한 시대”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기술과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영세 기업들의 글로벌화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국경을 초월한 데이터 흐름이 급증, 기존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장과 네트워크를 창출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수많은 소규모 기업이 국제 무대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데일리는 이날 K커머스 서밋에서 뉴커머스 시대 속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한다. 주요 연사로는 △서봉오 쿠팡애즈 상무 △한다혜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김호민 아마존웹서비스(AWS) 글로벌사업개발(BD) 담당 △윤승진 숏만연구소 대표 △소정환 유베이스 전무 △성동훈 CJ ENM 상무 △최고봉 바이트플러스 리드 △정경화 네이버 책임리더 등이 참여한다.
이 대표는 “K커머스 서밋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눌 통찰과 아이디어는 여러분이 새로운 도전에 대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