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드라이브 상은 GM이 지속가능성, 혁신, 관계 증진 등 핵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최우수급 극소수 협력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 세계 1만여 협력사 가운데 8곳이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는 코아비스가 유일한 수상자다.
코아비스는 이번 행사에서 GM의 우수 협력사(SOY)로도 선정됐다. 오버드라이브 상과 SOY 상을 동시 수상한 회사는 전 세계 4곳뿐이다. 국내에서는 코아비스만이 이름을 올렸다.
성연관 코아비스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동펌프 모듈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큰 영광”이라면서 “코아비스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탑티어 자동차 부품업체로 도약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GM, 독일 BMW, 폭스바겐 등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전동펌프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용 워터펌프 모듈을 현대자동차 그룹에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글로벌로 적용을 확대하는 중이다.
2021년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상 4차산업혁신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GM과 더불어 현대위아 베스트 파트너상(2024년)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기업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