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와 만난 포맨트…에이피알, 캐릭터 한정판 흥행 이어간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에디션’ 출시
판매 채널별 증정품 차별화해 주목도↑
  • 등록 2025-05-15 오전 8:42:32

    수정 2025-05-15 오전 8:42:32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에이피알(278470)은 향수 브랜드 포맨트 신제품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맨트X헬로키티 에디션 제품 사진. (사진=에이피알)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포맨트의 대표 향수 제품군인 ‘시그니처 퍼퓸’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제품이다. 포맨트 향수 뚜껑을 헬로키티 특유의 귀여운 얼굴 모양 디자인으로 제작하고 캐릭터가 그려진 특별 패키지를 더했다.

에디션은 시그니처 퍼퓸의 다양한 향기 중 포근한 섬유 향을 연상케 하는 ‘코튼 허그’와 달달한 생자몽과 복숭아 향이 조화를 이루는 ‘코튼 메모리’로 구성했다. 지난 1일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공개했으며 14일부터 포맨트 온라인 공식몰과 스페이스 도산에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무신사 등 일부 이커머스 채널에는 6월 중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이번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포맨트의 다른 제품에 대한 주목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구매 채널별로 증정품을 다르게 구성해 차별화했다. 올리브영에서 구매 시 헬로키티가 그려진 10㎖ 향수 공병을 증정한다.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헤어퍼퓸 코튼메모리 헬로키티 에디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한정 판매하며 구매 시 헬로키티 미니 빗을 함께 제공한다.

포맨트 온라인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스페이스 도산 등 총 4개 채널에서 ‘헬로키티 에디션’을 구매하면 향수 본품과 함께 특별 제작한 헬로키티 파우치와 솔리드 퍼퓸 2종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제공한다. 포맨트 온라인 공식몰과 스페이스 도산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팬들을 위한 한정 사은품인 ‘프래그런스 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2018년 출시 이후 올해 1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16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향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성년의 날 인기 선물인 포맨트 향수를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협업 한정판으로 선보여 특별한 날의 특별함을 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의미가 더해진 특별한 제품들로 포맨트 제품의 완판 기록을 이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좋았다가 나빴다가
  • '241명 사망' 참사.."안돼!"
  • 각선미·청순미
  • 李 점심은 김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