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학술컨퍼런스와 FTC 저널은 우리들병원 설립자 이상호 회장의 치료철학인 ‘상호 협력을 통한 치료’, ‘결함 없는 치료’를 실현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전 의료진이 참여하는 우리들병원의 오랜 전통이자 최신 의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되어 왔다.
특히 한 의사의 독자적인 판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결정하기 위한 노력인 금요학술컨퍼런스는 국내 및 해외 10곳 우리들병원 130여명 의료진과 훈련 및 교육과정에 있는 해외 의료진이 참여하는 실시간 화상 학술 회의이다. 고난이도 수술 전 토론 및 수술 후 리뷰, SCIE 저널 논문 공유, 신기술 및 의료계 주요 이슈 발표, 외부 초청 강의 등을 통해 최신 지식을 나누고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1200회 금요학술컨퍼런스에서는 10년 전 타병원에서 척추유합술을 받은 직후 시작된 원인불명의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사례 ‘요추 4~5번 융합 수술 후 좌측 대퇴부 감각이상(Lt. thigh paresthesia after L4-5 fusion op)’이 논의됐다. 56세 여성환자 이 모씨는 허벅지부터 발가락까지 이어지는 통증을 겪다가 최근에는 다리 감각이상으로 계단에서 넘어질 정도로 증상이 악화됐다. 여러 대학병원을 다녔지만 원인을 알아내지 못해 강남 청담 우리들병원을 찾았고 경험 많은 의료진들의 협진을 요청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