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등록 2024-12-10 오전 10:42:01

    수정 2024-12-10 오전 10:42:01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교보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첫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교보증권은 인증평가에서 최고경영진의 소비자중심경영의 확고한 실천의지를 기반으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과 기업문화 등에 평가를 받았다.

교보증권은 이번 CCM 인증 취득으로 우수기업 포상, 공정거래위원회 위반사항에 제재수준이 경감되는 인센티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 사용권을 획득해 광고 및 홍보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김철우 소비자보호본부장(CCO)은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내재화하는 등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접점이 큰 영업본부들과 CCM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소비자중심경영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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