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크라우드웍스(355390)는 효과적인 에이전틱 AI(Agentic AI) 도입을 위한 원스톱 종합 솔루션 ‘알피(Alpy)’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에 따르면 알피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Agentic RAG, 모델 성능평가까지 에이전틱 AI 도입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종합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맞춤형 에이전트를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 신뢰성이 높은 AI 서비스과 비용 효율적인 최적의 에이전틱 AI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에이전틱 AI는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능동적인 인공지능을 말한다. 단순한 명령 수행을 넘어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한 행동을 선택하며, 지속적으로 학습하며 발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올해 기업들의 AI 본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초기에 에이전틱 AI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으로 솔루션 출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에이전틱 AI 솔루션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이사는 “알피는 기업들이 에이전틱 AI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돕는 가장 강력한 도구”라며 “크라우드웍스는 기업들의 신뢰할 수 있는 AI 기술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에이전틱 AI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