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소비 계층이 MZ세대로 확대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뷰티, 패션 등 전 영역의 사업군에서 캐릭터 마케팅이 활발하다. 소비자들은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스토리와 세계관에 공감하며, 이를 자신의 취향과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소비한다.
하이트진로는 진토니 카드커버에서 하이트진로음료의 브랜드 콘셉트 ‘진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를 중심으로, 진토니의 개성 있는 모습과 인기 밈(MEME) 요소를 디자인에 담았다. 또한 진로토닉워터, 하이트제로0.00 등 자사 대표 제품 디자인을 반영해 음료 브랜드의 개성과 정체성을 동시에 표현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트진로음료는 음료 제조 기업을 넘어 소비자의 삶 속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진토니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IP 확장과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런스팟’출발합니다](https://spn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113t.jpg)
![[골프in 포토]김백준,내년 대상은 제가합니다](https://spn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094t.jpg)

![[포토] 디저트플레이션(디저트+인플레이션) 현실화](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884t.jpg)
![[포토]하루 앞으로 다가온 26학년도 수능](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84t.jpg)
![[포토]원·달러 환율 장중 1470원 넘어](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878t.jpg)
![[포토]법원 도착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26t.jpg)
![[포토]장동혁, '항소 포기 외압...이재명, 존재 자체가 재앙'](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700t.jpg)
![[포토] 김형석 교수](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610t.jpg)
![[포토]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1/PS25111200510t.jpg)
!["긴장하지 마. 잘할 거야"…수험장 앞 떨림 속 응원 물결[르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1/PS25111300340b.jpg)
![[속보]"수능 킬러문항 배제...적정 난이도 문항 고르게 출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1/PS25111300327h.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