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도 제로 슈거 열풍…롯데마트 "상품군 확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당류 제거하고 대체당 활용
건강 관심 많은 소비자 겨냥
  • 등록 2025-05-06 오후 3:48:38

    수정 2025-05-06 오후 3:48:38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롯데마트가 제로슈거(무설탕) 양념육 상품 확대에 나선다. 제품은 기존 양념 소스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등 대체당을 투입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당뇨병 관리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제로슈거 소불고기 상품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지난달 17일부터 ‘제로슈거 수원식 수제 왕갈비구이(800g)’와 ‘제로슈거 마포식 칼집목심구이(800g)’ 2종을 판매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고객에게 인기가 좋은 ‘갈비’와 ‘목심’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으로 당류를 줄이기 위해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제로슈거 양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27일 창립 행사 시즌을 맞아 ‘제로슈거 양념불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달 9일까지 양념육 상품군 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출시한 상품 외에도 향후 소비자 수요가 높은 축산 상품에 대해 제로슈거 혹은 저당 양념육을 개발해 해당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육류 외에 ‘저당 찰현미’와 ‘저당곡물 돼지감자 현미’ 등 곡물류도 확대 중이다. 저당 찰현미는 ‘혈당강하용 쌀 제조 방법’을 적용한 상품으로 100g당 당류 함량이 1.4g 포함돼 저당 표기 기준(100g당 5g 미만)보다도 약 70% 낮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2024년 8월 31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저당 찰현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이상수 롯데마트 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 대상으로 ‘제로 슈거’ 등 건강한 식품을 찾아 먹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당류나 첨가물을 줄인 ‘제로 축산’ 상품 역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챙기면서 맛 또한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복 입고 李배웅, 누구?
  • 영부인의 한복
  • 곽재선 회장-오세훈
  • 걸그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