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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및 건강 부문 상위 100개 품목의 평균 가격은 51% 상승했으며, 일부 품목의 가격은 두 배 이상 올랐다. 키친타월의 경우 10개짜리 세트 가격을 1.27달러(약 1800원)에서 6.10달러(약 8800원)로 377% 인상했다.
블룸버그가 쉬인에서 판매하는 50개 품목을 조사한 결과, 7개 품목은 아예 미국 판매가 중단됐으며 43개 품목 가운데 30개 품목은 지난 24일부터 26일 사이 가격이 평균 10% 상승했다. 같은 기간 영국 쉬인에서는 가격 인상이 없었으며 판매가 중단된 항목도 없었다.
미국 세관은 하루 평균 400만개 안팎의 소액 면세 소포를 처리한다. 미국 세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면세 소포량은 14억개 이상으로, 이 가운데 60%가 중국발 소포였다.
쉬인은 미국의 관세 정책을 회피하기 위해 일부 중국 협력업체들이 베트남에 생산설비를 구축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테무는 ‘반(半)위탁’ 체계를 도입해 상품을 미국 창고로 대량으로 들여온 뒤 미국 내에서 소비자에게 판매 후 배송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는 중국에서 미국 개별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했다.
블룸버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로 인한 인플레이션이 사실상 없다고 주장했지만 쉬인의 가격 인상은 중국 기업이 비용 증가분의 일부를 소비자에게 전가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