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스커버리 랜드 컴퍼니 (Discovery Land Company, DLC)는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주거 커뮤니티를 개발 및 운영하는 글로벌 부동산 기업이다.
1994년 마이크 멜드먼 (Mike Meldman)이 설립한 디스커버리 랜드 컴퍼니는 미국 애리조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35개 이상의 유명 단독 커뮤니티(프라이빗 부동산)를 보유, 독점적인 멤버십과 세계적인 수준의 편의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두바이의 디스커버리 듄스 (Discovery Dunes), 하와이의 노스 쇼어 프리저브 (North Shore Preserve), 캘리포니아의 매디슨 클럽 (The Madison Club) |
|
미국, 유럽, 중앙 아메리카, 중동 전역 등에 자리한 디스커버리 랜드 컴퍼니의 대표 부동산 자산으로는 하와이의 ‘노스 쇼어 프리저브 (North Shore Preserve)’와 ‘마케나 골프 앤 비치 클럽 (Makena Golf and Beach Club)’, 미국 몬태나 주 ‘옐로우스톤 클럽 (Yellowstone Club)’, 멕시코 로스카보스의 ‘엘 도라도 골프 앤 비치 클럽 (El Dorado Golf & Beach Club)’과 ‘칠레노 베이 골프 앤 비치 클럽 (Chileno Bay Golf & Beach Club)’, 캘리포니아의 ‘매디슨 클럽 (The Madison Club)’, 스코트랜드의 ‘테이모스 성 (Taymouth Castle)’, 포르투갈의 ‘코스타테라 (CostaTerra)’, 두바이의 ‘디스커버리 듄스 (Discovery Dunes)’ 등이 있다.
이와 함께 34개의 골프 코스, 프라이빗 스키 마운틴 1개, 그리고 텍사스 오스틴과 두바이에 2개의 시티 클럽을 운영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 하는 등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가가 설계한 디스커버리의 골프 코스는 티 타임이나 복장 규정이 없고 회원제 (Private)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어메니티 역시 회원과 동반자 전용으로 운영되며, 클럽에 따라 전용 비치 클럽, 승마 시설, 온사이트 농장, 스포츠 코트, 산책 및 하이킹 트레일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스커버리 랜드 컴퍼니는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야외활동 맞춤 프로그램 (Outdoor Pursuits Program)을 통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컨시어지 서비스와 주택 관리를 위한 주거 서비스, 회원 전용 클럽 어메니티 서비스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개인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인기 여행지 하와이에도 디스커버리의 새로운 레지던스 형태의 부동산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하와이의 대표 명소 와이키키 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오아후 섬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이 고층 럭셔리 부동산은 33층 규모의 타워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오아후 카카아코 지역의 대표 부동산 개발 업체인 하워드 휴즈(Howard Hughes)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시작된 프로젝트로, 디스커버리 최초의 고층, 수직적 구조 형태의 클럽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올 봄 론칭을 앞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한국어 버전으로도 지원될 예정이다.
모든 디스커버리 랜드 컴퍼니 커뮤니티의 멤버십은 초청에 의해 이루어지며 거주지를 소유한 회원에 한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엄격한 심사를 거치는 만큼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독점적인 커뮤니티 시설을 보장한다.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우선시하는 기업철학에 따라 멤버십은 회원 본인과 그 배우자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손자를 포함한 직계 가족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