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ESG경영으로 지난해 6.7조 사회적 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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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2024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
포용금융, 소상공인 지원, 금융소비자 보호 등
ESG 경영활동을 통해 6조 6545억 가치 창출
  • 등록 2025-10-13 오전 11:38:15

    수정 2025-10-13 오전 11:38:15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금융그룹이 지난해 KB금융의 ESG 경영활동을 담은 ‘2024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를 통해 총 6조 654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13일 밝혔다.

KB금융은 매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KB금융의 사회적 가치는 비금융 부문인 사회공헌 활동에서 발생하는 가치뿐 아니라 금융업 본연의 역량을 활용해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서 창출하는 가치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항목별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및 기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측정된 사회적 가치 규모는 총 6조 6545억원으로 환경 3134억원, 사회 2조 7122억원, 지배구조 및 기타 3조 6289억원으로 측정됐다.

특히 사회 부문의 경우,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저금리 대출·금리우대, 소상공인 금융비용 완화 및 보증재원 출연 등 포용금융과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접근성 제고 등 부문에서 사회적 가치의 성장을 이끌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한 자사주 소각에 따른 주주환원 성과를 반영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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