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광고 조회수 1000만회 돌파

유튜브 조회수 40여 일 만에 1000만 회 돌파
''식사이론'', 헬스&웰니스 간편식 시장 공략
  • 등록 2024-11-15 오전 9:49:15

    수정 2024-11-15 오전 9:49:15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롯데웰푸드(280360)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광고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즈 주요 장면 모음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선보인 식사이론 광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공개 약 40일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식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사이론의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먹는 것이 곧 나의 몸이 된다는 일반론을 애니메이션으로 독창적으로 풀어낸 이번 식사이론 광고를 통해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완성했다.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하나의 세계관을 가진 문화 콘텐츠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해 브랜드 친숙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기존 간편식 브랜드 광고에서 보기 드문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식사이론 광고는 지난 10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내가 먹은 음식들이 몸에 타투로 나타나는 기현상에 의해 펼쳐지는 다양한 상황들을 담았다. 세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15일 오전 8시 기준 1편 1042만 회, 2편 416만 회, 3편 47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40여 일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2000만 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식사이론 광고는 ‘스튜디오좋’과 협업해 제작된 작품으로, 독특한 시각적 표현과 강렬한 연출이 특징이다. 실사 영상과 2D 및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하고, 차별화된 연출 기법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심리 스릴러 애니메이션 특유의 기괴하면서도 섬뜩한 분위기를 기획 의도에 맞게 완성했다. 세계관을 설정하고 탄탄한 스토리까지 부여한 이번 식사이론 광고는 소비자에게도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보는 재미는 물론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 식사이론은 ‘식사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는 색다른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한강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을 띄우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세빛섬 진입로인 채빛도교 곳곳에 마련된 식사이론 소개 부스에는 4일간 약 8000명이 다녀가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였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식사이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1000만 뷰 돌파 기념 댓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브랜드 론칭 제품으로는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떡볶이 간편식 1종과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 만두 간편식 4종을 포함해 총 5종을 선보였다. 향후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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