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어썸아이티(AsomeIT)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SW코딩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들의 문제점을 해소하여 누구나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교구와 교재, 전용 교육 프로그램 등 SW코딩 학습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CJ Product 101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여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수출에 힘쓰고 있다.
미국 산호세에 위치한 SemiCAT은 어썸아이티의 SW코딩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가 미국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의 현지화 및 추가 개발을 담당하고, 미국 내 교육 기관 등 판매, 유통 채널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컴퓨터와 연결한 교구를 코딩으로 제어하는 방식의 피지컬 컴퓨팅은 실물을 직접 만지고, 가지고 놀면서 오감을 통해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놀이형 교육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썸아이티는 어썸코드(AsomeCode)라는 교육용 교재 겸 개발툴을 제공해 복잡한 설정 없이 코딩 교육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블록코딩 기능도 구현해 코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쉽게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SW가 동작하는 원리와 개념을 눈으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어썸아이티의 교구로 제작된 어썸봇은 이족보행 로봇으로 초음파센서와 서보모터를 이용해 걷기와 댄스, 씨름, 미로탈출 등이 가능한 제품이다. 어썸코드와 연결해 코딩으로 다양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움직임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OS 지원)이 제공돼 어썸봇을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간단한 블록코딩으로 다양한 동작을 새로 만들어 실행시킬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