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다시 만났다…브랜드 ‘아이온’ 세계관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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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협업
전기차 타이어 7종 전시 콘셉트로 세계관 구현
  • 등록 2025-06-20 오후 2:41:24

    수정 2025-06-20 오후 2:41:24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앞세워 MZ 세대와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디지털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한 콘텐츠를 20일 공개했다.

모노마스는 화성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탄생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3년부터 모노마스와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아이온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모노마스가 아이온 전시회를 방문한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전기차 타이어 7개 제품군을 예술작품으로 소개하는 형식이다.

이번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한국타이어는 오는 25일까지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팔로우 및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노마스는 향후 ‘아이온 테스트 드라이버’로 독일 베를린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대회를 배경으로 한 레이싱 콘텐츠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의 기술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기차 타이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 원료 적용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앞장서는 ‘아이온’의 테크놀로지 혁신을 다각적으로 표현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국타이어 아이온은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사계절용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아이온 아이셉트’ 등으로 구성된다.

16~22인치 300여개 규격을 운영해 전기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대부분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모든 제품에는 저소음, 고효율, 고그립, 저회전저항 성능을 구현한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도 적용했다.

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아이온’ 소재 디지털 콘텐츠 공개.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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