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오는 일본,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남아프리카공화국, 칠레 등에 수출하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는 약 2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수출 증대에 기여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그 결과를 인정받아 무역의 날 5000만불 수출의 탑 및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은천 대표이사는 1998년 창업과 함께 현재까지 회사를 경영하며 기술 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매년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했고 전체 직원의 30% 이상을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했다.
티케이씨는 반도체 및 인쇄회로기판(PCB) 표면처리 자동화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다. 외국산 장비를 국산화해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자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박용순 대표이사는 1996년 창업 이래 현재까지 최고경영자(CEO)로 경영하고 있다. 표면처리도금자동화 장비산업의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해 당시 낙후했던 표면처리 장비를 최첨단 장비로 개발·구축했다. 반도체·PCB 자동화도금장비를 글로벌 세계일류상품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 1000억원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와 중기부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차기 신청접수는 오는 4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