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024 글로벌 LED 시장점유율’에 따르면 세계 1, 2위 LED 기업인 일본의 니치아와 독일의 오스람이 큰 폭으로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서울반도체는 매출과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서울반도체의 지난해 매출은 7억 2200만달러로 전년대비 0.3%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니치아와 오스람은 16.0%, 27.0% 감소한 14억 1100만달러, 8억 33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시장점유율도 니치아와 오스람은 전년대비 1.8%포인트, 2.4%포인트가 하락한 12.0%, 7.0%를 기록한 반면 서울반도체는 0.1%포인트 상승한 6.0%를 기록했다.
한편 옴디아에 따르면 마이크로 LED 시장은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의 핵심 영역으로 떠오르며 2040년까지 약 10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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