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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인공지능(AI) 도입 확산에 따라 인공지능 전환(AX) 사업을 본격적으로 가속화했고, 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와 AI 분야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며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클라우드·A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한 717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59%를 차지했다. 특히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게임, 물류,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클라우드 전환 수요가 확대되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스마트엔지니어링 분야에서는 스마트물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사업을 통해 1분기 206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시스템 통합(SI) 및 시스템 운영(SM) 등을 포함한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에서는 금융·공공 부문 대형 프로젝트 수주로 28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AI 데이터센터 영역에서는 액침냉각 및 디지털트윈 기술을 앞세워 동남아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 설립을 본격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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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신균 LG CNS 대표는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AI와 클라우드 시대에 당사의 기술력과 시장 입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AX 전문기업으로 도약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로봇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른바 ‘피지컬 AI’ 시장 선도를 목표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를 비롯한 해외 파트너사들과 지능형 로봇 기술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다. 베어로보틱스는 LG전자가 지분을 투자해 경영권을 확보한 기업으로, 자율주행 기반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준호 LG CNS 스마트물류·시티 사업부장(상무)은 이날 콘퍼런스 콜에서 “3D 모바일 셔틀 로봇을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베어로보틱스 등과 협업해 공장 맞춤형 로봇 솔루션 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로봇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 역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 기능을 결합한 소형 셔틀 로봇으로의 확대 적용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