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경쟁 입찰로 진행된 이번 공급과 관련해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의 독보적 효용과 가치, 탁월한 사후관리 및 후속 관리 등의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업체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시니어 세대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전국 시, 구 단위 경로당 수주에서 잇따라 성과를 내고 있다. 5월 현재 경로당 수주 매출은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
특히 이 제품의 시그니처 모드인 ‘로보 비복근 이완’ 모드는 시니어 고객들의 하체 관리에 특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비복근’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장딴지 근육’을 말한다. 걷거나 뛸 때 발목을 펴는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며 힘을 줄 수 있게 만든다.
또 최대 120㎜까지 돌출되는 마사지모듈을 적용해 깊숙한 마사지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6개의 마사지 모드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신체부위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경로당 등에서 시니어 고객들의 일상에 최적화된 헬스케어로봇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경로당 안마의자 공급을 통해 시니어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기업간고래(B2B) 영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