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메가스터디교육그룹 자회사 ㈜아이비김영 도서출판 브랜드 김앤북이 ‘2026 초보자도 가능한 전기기능사 필기 CBT 기출 마스터’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앤북은 누적 판매량 40만 부를 기록한 ‘김영편입 영어·수학 시리즈’와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MVP 어휘 시리즈’의 성공을 바탕으로 편입 수험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수험생 눈높이에 맞춘 단계별 구성과 기출 중심의 실전 대비 콘텐츠로 신뢰를 쌓아온 김앤북은 편입 기출문제 해설집을 유일하게 출간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편입 수험서 시장에서 탄탄한 신뢰를 구축해온 김앤북은 컴퓨터·IT 분야의 ‘내일은’ 시리즈에 이어, 이번 ‘2026 초보자도 가능한 전기기능사 필기 CBT 기출 마스터’ 출간을 통해 자격증 및 취업 수험 시장으로 출판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6 초보자도 가능한 전기기능사 필기 CBT 기출 마스터’는 전기 분야를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전기 기초 용어, 전기 기초 수학,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 등 필수적인 기초 내용을 부록과 특강 영상으로 제공하며, 기출을 기반으로 한 테마별 압축 이론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이론 학습 후 관련 문제를 풀면서 실전 적용하게 구성했다.
또한 컴퓨터 응시 화면을 보면서 직접 모의시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CBT(Computer-Based Test) 실전 모의고사 3회분과 교재 개발자가 실제 시험에 응시하여 복원한 2025년 최신형 기출문제가 포함된 최근 5개년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김앤북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김앤북 관계자는 “본 교재는 3개월 단기 합격을 목표로,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기초 학습을 제공하고 꼭 필요한 핵심 이론만 선별하여 간결하게 정리하였다”며 “CBT(Computer-Based Test) 방식의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히 복원하여 실전 감각 또한 높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앤북의 ‘2026 초보자도 가능한 전기기능사 필기 CBT 기출 마스터’신간은 김앤북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온라인 서점, 전국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