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후 2시 32분 현재 신성에스티는 전 거래일보다 5.43%(1700원) 오른 3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델타일렉트로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30년까지 5년간 총 4기가와트시(GWh) 규모 주택용 ESS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북미 시장 내 주택용 ESS 수요 확대에 대응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구체적인 계약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ESS용 배터리 컨테이너 가격이 킬로와트시(kWh)당 170~200달러임을 감안하면 총 계약 규모는 1조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신성에스티는 이미 LG에너지솔루션과 10년 넘는 협력 관계를 유지 중이며, ESS뿐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등도 공급하고 있다. IPO 과정에서 “ESS 모듈 케이스는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북미·유럽 시장으로 납품 중”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글로벌 진출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신성에스티는 자체 금형 설계 및 제작 기술을 보유한 이차전지 핵심 부품 제조 업체다”며 “설립 초기 IT 및 차량용 부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했으나, 2013 년 국내 이차전지 셀 제조업체 1차 협력 업체로 등록된 이후 이차전지 핵심 부품 제조 업체로 완전히 자리잡았다. 지난해 전체 매출의 약 80%가 ESS 와 전기차 분야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