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입문자도 쉽게”…핀트, 앱 화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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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 2025-07-04 오후 2:09:54

    수정 2025-07-04 오후 2:09:54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AI 기반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초보자도 쉽고 자신감 있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앱 첫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실제 투자자들이 자주 활용하는 기능과 화면 흐름을 분석해 앱 인터페이스를 재구성해 앱 홈 화면에서 핀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이 핵심이다. 디셈버는 이용자 개개인의 투자 관심사와 성향에 따라 원하는 투자 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플랫폼을 고도화했다.

이용자들은 핀트 홈 화면에서 환율, 주요 지수 현황, 내 계좌 및 전략별 잔고 등 핵심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디셈버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투자 정보를 한눈에 정리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보다 빠르게 투자 전략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게 지원한다.

투자를 망설이는 이유로 꼽히는 정보 부족과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기능도 더했다. 나와 비슷한 연령대나 투자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선호하는 투자 전략, 평균 투자 금액 등 실사용자 데이터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투자 계획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보다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돕는다.

핀트는 투자에 처음 입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AI 투자 전략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투자 목적, 자산 규모, 리스크 선호도 등 입력 정보를 기반으로 한 맞춤 전략 제안은 물론, 계좌 개설 및 계약 진행 현황까지 홈 화면 내에서 원스톱으로 확인 가능해 투자 시작의 허들을 크게 낮췄다. 핀트는 이러한 사용자 경험(UX) 개선을 통해 신규 고객의 투자 첫 경험을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도 함께 개편됐다. 투자자들은 각 전략별 수익률 성과 및 포트폴리오 구성 방식, 알고리즘 설명, 투자 유형별 안내 등 핀트 서비스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투자 경험에서의 첫 화면은 고객과 서비스가 만나는 가장 중요한 접점 인 만큼, 고객이 투자를 시작할 때 느끼는 막막함과 어려움을 기술과 디자인으로 해결해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홈 개편을 시작으로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 등 장기적인 자산 관리를 위한 AI 투자 서비스 전반에 걸쳐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 강화할 것”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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