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는 이번 채용을 통해 세 자릿수 규모의 AX 전문 인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
채용 대상은 △AI 응용 모델링 △클라우드 아키텍처 △데이터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개발 등 총 9개 직무로 구성되며, 통신·금융·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AX 전환을 주도할 실무형 인재가 중심이다. 이들은 에이전트 빌더, AI 게이트웨이, AX 플랫폼 개발 등 kt 그룹의 AI 도입 가속화에 핵심 역할을 맡게 된다.
연봉 상한 철폐·직무 체계 개편…2025년 ‘AX 전문성 원년’ 선언
kt ds는 2025년을 ‘AX 전문성 확보의 원년’으로 선언, 인사제도 전반을 개편했다. 기존 5단계 호칭을 3단계로 단순화하고, 연봉 상한(페이밴드)을 폐지하는 등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유연한 HR 체계를 도입했다.
또한 내부 전문가 양성을 위해 ‘DS University’와 MS 학습 패키지를 운영, AI·Cloud·SW·Infra 분야의 실무형 교육 과정을 통해 300여 명 규모의 AX 전문가 조직을 육성하고 있다.
근무 환경 측면에서도 자율좌석제, 재택근무제, 거점 오피스 등을 운영 중이며, 출퇴근 시간 조정이 가능한 유연근무제와 AI·Cloud 기술을 실험해볼 수 있는 사내 실습 공간 ‘Play-Ground’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kt ds 경영기획총괄 박준현 전무는 “외부 인재 영입과 내부 전문성 강화라는 두 축을 통해 AX 분야 시장 선도에 나서겠다”며 “우수 인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