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필수 가전이 늘어나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쿠쿠는 ‘셀프관리형 직수 정수기’ 기술을 꾸준히 가다듬으며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왔다. 직수 정수기는 호텔 등에도 꾸준히 공급되며 기업간거래(B2B) 시장의 성과를 이끌고 있다.
|
타깃층을 고려해 필터 관리도 셀프로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측면에 위치한 필터 교체용 덮개를 밀어 분리하는 방식으로 도구 없이 누구나 손쉽게 혼자서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덮개를 열면 원수를 개폐하는 돌기가 자동으로 올라와 원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고, 필터 교체 후 덮개를 닫으면 원수가 자동으로 개방돼 물이 샐 걱정을 덜어준다. 필터 교체 주기는 전면부에 나타나는 발광다이오드(LED)로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롭게 시기를 기억하지 않아도 제때 교체할 수 있다.
아울러 3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듀얼 세디먼트 카본복합 필터가 녹찌꺼기와 부유물 등을 제거하고 잔류염소와 냄새, 유기물 등은 내추럴 플러스 2.0 필터를 통해 제거한다. 마지막 나노포지티브 3.0C 필터는 미립자, 대장균, 녹농균, 노로바이러스까지 99.9% 제거한다. 원터치 안심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버튼 하나로 전기분해 살균수를 이용한 꼼꼼한 세척 및 살균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슬림한 디자인과 쿠쿠의 정수기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나아가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