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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로(058970)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06억3000만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이 2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1분기 영업이익은 당기순이익은 각각 9억6000만원, 10억4000만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라이선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9.6% 증가한 19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의 록인(lock-in) 효과에 힘입어 기존 고객사로부터 안정적으로 발생하는 기술료도 같은 기간 35억20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9% 증가했다.
엠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케이던시아’를 전면 앞세운다. 지난해 미국 현지 첫 고객사를 확보한 이후 현재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018260))와 북미 내 정보기술(IT)·자동차·제조 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솔루션 도입을 제안하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미국발(發) 관세 전쟁으로 촉발된 글로벌 공급망 혼란은 오히려 직접구매 솔루션 시장의 성장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엠로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는 관세 정책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이 같은 시장 상황을 발판 삼아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