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넥스페이스가 발행한 NXPC는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을 비롯해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 게이트아이오, 쿠코인에서 거래중이다.
NXPC는 지난 15일 상장 이래 한때 5200원을 돌파하기도 했으나 20일 오후 2시 52분 기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2.89% 하락한 2720원을, 빗썸에서는 0.62% 하락한 2714원을 기록중이다.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시총은 4519억원 규모다.
|
넥스페이스 관계자는 “핵심 IP인 메이플스토리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한정 수량 시스템, 수요 기반 가격 책정 등을 기반으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IP를 다각도로 활용해 게임의 재미를 더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반면 위메이드의 위믹스는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DAXA)가 지난 2일 발행사의 신뢰성과 보안 문제를 이유로 위믹스에 대한 거래지원 종료(재상장 폐지)를 결정하면서 법원 심판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위믹스 홀더(위믹스 투자자들)로 구성된 위믹스 투자자협의체는 지난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위믹스 상폐 결정 부당성, 제도개선 호소 등의 내용을 담은 공식 탄원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