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국내 스테인리스 업계 경쟁력 향상 및 신수요 창출을 위해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이것이 스테인리스이다(This is ‘Stainless’)’로, 친환경 소재 스테인리스를 활용한 제품 컨셉 및 디자인 발굴을 목적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가 가능하다. 별도 제약조건은 없다.
공모는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을 활용한 제품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공모 △주방기구 전문 업체인 백조씽크에서 지정한 싱크볼과 주방조리대 디자인 공모 등 일반인·대학생 부문 2개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제품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소재 및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기업체 사업 아이디어 분야 등 총 3개 분야이다.
대상 1팀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비롯해 총 25팀에 33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접수기한은 다음달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에 스테인리스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했던 공모전과는 달리 선정된 디자인을 가지고 시제품 개발과 양산까지 추진하여 신수요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