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식품안전상생재단, 식품 中企 대상 세미나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식품 안전 및 고객응대 역량 제고
  • 등록 2025-11-05 오전 9:21:06

    수정 2025-11-05 오전 9:21:06

[세종=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전날(4일) 서울 aT센터에서 식품안전상생재단과 함께 중소 식품기업의 식품 안전과 고객응대(CS)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4일 서울 aT센터에서 식품안전상생재단과 함께 중소 식품기업의 식품 안전과 고객 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소비자원)


세미나는 강화되는 식품 안전 기준과 먹거리 안전에 대한 높은 소비자 요구에 직면하면서 중소 식품기업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순서인 ‘소비자 관점 식품 품질·안전’ 주제 강의에서 이정빈 소비자원 식품미생물팀장은 식품 품질 비교정보 생산과 확산의 효과, 식품 첨가물·이물 등과 관련된 품질·안전 실태조사 결과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이어 권재익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수석전문위원이 ‘식품 분야 소비자 분쟁 효율적 응대 방안’을, 박준영 CJ프레시웨이 과장이 ‘고객클레임 응대 교육’을 각각 강의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제도도 소개됐다. 박용혁 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팀장은 기업 활동 전반을 소비자 관점에서 점검하고 개선하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현희 소비자원 소비자안전센터장은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K-푸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만큼 품질과 안전 관리의 중요성도 더욱 커졌다”며 “이번 세미나가 중소 식품기업의 품질 관리와 소비자 응대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류현진 아내, 시아버지와
  • 로코퀸의 키스
  • 젠슨황 "러브샷"
  • 수능 D-1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