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사진=이데일리 DB) |
|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LG생활건강은 2020년 매출 7조8445억원, 영업이익 1조2209억원, 당기순이익 8131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1%, 3.8%, 3.2% 증가한 수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16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화장품(뷰티), 생활용품(HDB), 음료(리프레시먼트) 3개 사업부 모두 국내 시장에서 업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의 영업을 중단하고 한국을 찾는 관광객 수가 급감하면서 전반적인 부진을 겪었지만, LG생활건강은 중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며 위기를 기회로 바꿔냈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의 작년 연간 화장품 매출은 5조5524억원, 영업이익은 9647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