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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대표 백승록)는 29일 ‘2025 타겟 리포트’를 발표하고, 세대별 미디어 이용 행태에서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서울·경기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하루 평균 63분을 OTT(Over-The-Top) 플랫폼 이용에 할애해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이용 시간을 기록했다. 연령별 일평균 OTT 이용시간은 ▲10대 40분 ▲20대 58분 ▲40대 61분 ▲50대 50분으로 집계됐다. 전체 평균은 56분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반면, 숏폼 콘텐츠 이용에서는 10대가 두드러졌다. 10대는 하루 평균 75분 동안 숏폼 미디어를 소비해 전체 평균(44분)보다 31분이나 더 긴 이용 시간을 보였다.
특히 10대는 쇼츠(84%)와 릴스(78%) 모두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특정 플랫폼 편중 없이 고르게 소비하는 경향을 보였다.
30대의 숏폼 이용 행태도 주목된다. 조사에 따르면, 30대의 숏폼 이용률은 97%에 달했으며, 주 이용 플랫폼으로 유튜브 쇼츠(83%)와 인스타그램 릴스(64%)를 꼽았다. OTT 이용률은 93%로, 주로 넷플릭스(87%), 쿠팡플레이(46%), 티빙(37%)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로 다른 미디어 소비 패턴과 광고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보다 정밀한 타겟 전략을 수립하는 데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5 타겟 리포트’는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부 연령대별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CJ메조미디어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