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악보 엠피에이지, 작년 판매액 47억원…역대 최고

전년比 38% 성장…2년 연속 흑자 달성
  • 등록 2025-02-07 오후 5:26:21

    수정 2025-02-07 오후 5:26:21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글로벌 디지털 악보 플랫폼 운영사 엠피에이지(MPAG)가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최대 실적인 연간 판매액 47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대비로는 38%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6억원을 넘어서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이미지=엠피에이지)
엠피에이지는 전체 판매액의 약 70%가 해외 플랫폼에서 발생해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엠피에이지는 마이뮤직시트(MyMusicSheet·글로벌), 코코로와 뮤지션(일본), 마음만은 피아니스트(한국) 등 3개의 글로벌 디지털 악보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플랫폼은 음악 크리에이터, 작곡가, 뮤지션이 최신 가요,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자작곡 등 다양한 장르의 악보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 세계 악기 학습자와 취미 연주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엠피에이지 플랫폼에는 지난해에만 약 2000명의 크리에이터가 새롭게 합류하며 누적 1만명 이상의 글로벌 음악 크리에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 대부분은 전 세계 각지의 소규모 예술인들로, 디지털 악보를 수익원 삼아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엠피에이지 플랫폼은 20개 언어와 50개 이상의 현지 통화 결제를 지원하며, 전 세계 4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보호와 저작권 관리 등에 있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정인서 엠피에이지 대표는 “이번 실적은 기술, 글로벌, 저작권,콘텐츠 등에서 전문성이 뛰어난 다국적 팀의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음악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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