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지난해 르노그룹이 전 세계 완성차 시장에서 신차 226만 4815대를 판매하는 호실적을 냈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4년 만에 출시한 신차 ‘그랑 콜레오스’를 필두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는 등 주요 시장에서 신차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평가다.
 | 르노 그랑 콜레오스. (사진=르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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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르노그룹의 작년 글로벌 판매실적은 전년 대비 1.3% 늘었다.
시장별로는 유럽에서 3.5% 성장한 159만 9051대를 팔았다. 그룹 산하 브랜드 ‘다치아’가 출시한 소형 SUV가 선전한 덕이다.
또 유럽 외 지역에서는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에 따른 성과도 냈다.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브라질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8종의 신차를 출시하며 유럽과 이외 지역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작년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흥행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또 르노그룹은 브라질에서 10.3% 성장세를 기록했다.
르노 브랜드의 경우 전 세계 시장에 1.8% 성장한 157만 7351대의 차를 팔았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세닉 E-TECH 일렉트릭 등 친환경차 신차를 선보이며 성장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