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용석 원장은 미라셀의 스마트엠셀(SMART M-CELL)을 사용한 탈모 줄기세포 세팅과 탈모 치료, 사이토카인 요법 등 개원가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줄기세포 탈모 시술에 대한 강연을 펼쳐 개원의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용석 원장은 “탈모 환자에게 줄기세포와 PDRN을 병행 주사한 경우와 PDRN만 주사했을 때의 치료 결과에 대한 논문에 따르면, 줄기세포를 병행 주사했을 때 모발 증가, 굵기 증가 변화가 확실히 나타났다.”며 “탈모 증상에는 줄기세포 1회 시술만으로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개원에 앞서 줄기세포추출 시스템 도입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이용석 원장은 “미국 병원실험실에서 줄기세포를 많이 다뤄봤는데, 미세한 환경에도 세포가 변화하는 등 변수가 많다.”며 “줄기세포는 굉장히 민감한 세포로, 안전성을 위해선 즉시 추출해서 사용하는 게 좋다. 이때 줄기세포가 실제 얼마나 많은 양이 들어갔는지, 살아서 들어갔는지 파괴된 상태는 아닌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추출 기기의 성능을 잘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용석 원장은 “한 달에 한 번 또는 일주일에 한 번씩 받는 치료에 비해 줄기세포 시술은 1회 시술 후 반년 이상 지속이 되기 때문에, 환자 입장에서도 편한 시술.”이라며 “개인차는 있지만 3개월 정도면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6개월 후까지도 줄기세포 재생 활동으로 모발 굵기가 꾸준히 증가하는 케이스도 있는 만큼 탈모 치료의 유효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