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IM의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은 방탄소년단 데뷔 12주년 기념 행사 ‘FESTA 2025’에 공식 오프라인 부스로 참가한다. ‘인더섬 with BTS’ 부스에서는 게임 속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열대섬 분위기를 활용한 오프라인 콘텐츠가 제공된다. 현장 이벤트 미션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럭키박스를 통해 피규어, 티셔츠, 캐릭터 디자인백 등이 증정된다. 오프라인 행사 외에도 게임 내에서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속 광장은 FESTA 테마로 새롭게 단장됐으며, 참가하지 못한 팬들도 온라인 접속만으로 축제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내달 8일까지는 ‘FESTA 2025 머치 이벤트’도 열린다. 출석이나 레벨 클리어 등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피규어, 후드 재킷 등 공식 머치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응모권 개수에 따라 무제한 하트, 폭탄&로켓, 더블 팽이 등 인게임 아이템도 제공된다. 오는 24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FESTA 기념 프로필 이미지가 지급되며, 게임 내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테크웨어’ 콘셉트의 코스튬 세트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서비스를 지난달 말 개시했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국내 개발사 그램퍼스가 하이브의 아티스트 BTS 기반 캐릭터 IP ‘타이니탄’ 판권을 취득해 개발한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환경은 물론 PC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안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에도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해 보다 유저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스토브 플랫폼 커뮤니티를 통해 팬, 유저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