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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견인처는 한국 법인으로 인디(신진) 브랜드 고객사의 국내외 활약이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한국법인 매출은 3628억원으로 같은 기간 15% 늘었다.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다.
특히 코스맥스는 기초 화장품 분야에서 고기능성 재생 성분을 앞세워 신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조직재활성물질인 PDRN이나 트라넥사믹애시드 등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겔마스크, 에센스 등이 판매 호조다. 색조 제품과 선케어 분야에서도 하이브리드 제형을 비롯한 혁신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전 카테고리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태국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152.1% 증가한 239억원에 달했다. 태국법인 역시 선케어 부문이 급성장하는 등 기초 부문이 영업 호조를 보였다. 순이익은 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코스맥스는 동남아 시장 성장에 맞춰 신공장 건립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내 지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오는 2026년 9월 정식 가동을 목표로 현재 태국에 신공장을 건립 중이다. 인도네시아 역시 신공장 건립이 예정돼 있다.
중국법인은 현지 화장품 시장의 회복세에 힘입어 매출이 1627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주요 고객사들의 역성장 폭이 줄어드는 한편 오프라인 중심의 대형 고객사 영입 등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코스맥스는 국내·외 고객사 및 주문량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글로벌 연간 생산가능수량(캐파)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공장은 올해 생산 라인 증설을 통해 전년 대비 30% 늘어난 10억개 이상까지 캐파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증설 작업 대부분은 1분기에 마쳤다. 해외 공장 역시 일부 증설을 통해 글로벌 총 캐파를 지난해 31억개에서 올해 33억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전 카테고리에 걸쳐 혁신 제품들로 국내·외 고객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지난 1분기에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전세계 4500여 고객사와 동반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