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1분기 영업익 32.6%↑…"커머스 중심 사업개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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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965억, 영업익 122억
T커머스 사업,수익성 5배 증가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 9% 성장
  • 등록 2025-05-14 오후 7:44:36

    수정 2025-05-14 오후 7:57:29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KT알파(케이티알파(036030))는 2025년 1분기 매출 965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0.7% 줄고, 영업이익은 32.6%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부터 커머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수익성 향상에 집중하면서 매출은 소폭 줄었지만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T커머스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취급고(판매량)는 3.5% 늘고, 영업이익은 400% 이상 증가하며 질적·양적 성장을 달성했다. 카테고리별 기획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고객 쇼핑 경험을 한 차원 높이는데 주력했다.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 경쟁력과 고객 맞춤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다만 매출은 위수탁 중심 운영에 따른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 등으로 소폭 감소한 665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이수정의 수정샵’, ‘최현우의 초이스’, ‘류상의 위대한 쇼픽’, ‘굿굿쇼’, ‘패션 체크’, ‘시크릿 S라인’, ‘다이나믹스타일’, ‘셀럽의 선택’ 등 간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전략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의 상품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향후 KT 문자 기반 커머스인 K딜과 KT멤버십 앱 내 쇼핑 서비스인 쇼핑라운지를 통합·개편하는 한편, KT그룹의 마케팅 시너지 집결을 통해 특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광고, 홍보 브랜딩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300억원을 기록했고, 취급고(거래량)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47% 가량 성장했다.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 영업 전략에 힘입어 15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면서, 국내 모바일상품권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확고히 지켰다.

또한 전자금융업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 고객을 위한 판촉 서비스 활성화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기프티쇼는 주요 유통사의 통합상품권, 카테고리별 통합상품권 등 소비자가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신규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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