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생활부

함지현

기자

e주말 뭐먹지

  • [e주말 뭐먹지]곰표 맥주 다음은? 호랑이 맥주
    곰표 맥주 다음은? 호랑이 맥주
    함지현 기자 2020.08.08
    (사진=CU)[이데일리 함지현 기자]곰 맥주(곰표 맥주)로 수제맥주 붐을 일으킨 CU가 호랑이 맥주로 돌아왔다. CU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맛집으로 유명한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3900원)’를 선보였다.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5년 째 연재하고 있는 판타지 액션 활극 만화다. 수려한 그림체, 촘촘한 스토리, 웅장한 세계관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약 3만 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순한 맛 IPA라는 상품 컨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패키지에는 해당 웹툰의 인기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귀여운 얼굴을 디자인했다. 이처럼 CU가 인기 웹툰과 콜라보한 수제맥주를 기획한 것은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이 수제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가 완판됐다. 출시 2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수제맥주 매출 1위를 유지하며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곰표 밀맥주의 인기 덕분에 지난달 CU의 수제 맥주 전체 매출은 역대급 긴 장마와 선선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배나 껑충 뛰었다. 특히 웹툰은 수제맥주의 주요 구매층인 20~30대가 선호하는 대표적인 스낵컬처다. CU가 지난 한 달간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웹툰과 맥주를 동시에 언급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버즈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퇴근 후 웹툰을 보며 맥주 한 캔을 마시며 소확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업계 최초 웹툰 협업 맥주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업계와 제휴하여 수입맥주처럼 국산맥주에서도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e주말 뭐먹지]여름철 별미, 시원한 메밀소바
    여름철 별미, 시원한 메밀소바
    함지현 기자 2020.08.01
    (사진=이마트24)[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이마트24는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8월 무더위를 겨냥해 ‘올반 간편 메밀소바’(이하 메밀소바)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밀소바는 냉장컵면 형태로 간편하게 여름별미를 맛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2분간 렌지업 한 후 물을 버리고 얼음컵의 얼음과 소스, 김과 대파와 같은 고명, 와사비장을 섞어 시원한 메밀소바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시원하게 즐겨야 하는 여름철 먹거리인 만큼 시즌 내내 얼음컵을 증정한다. 가격은 얼음컵 포함 4000원이다.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메밀소바를 선보인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8월이 냉장컵면 상품군 비수기이기 때문이다. 냉장컵면은 대부분 우동, 쌀국수, 라멘, 떡볶이, 파스타 등 대부분 따뜻하게 즐기는 상품이다. 냉장에서 보관을 하는 특성상 냉장컵면이라는 상품군으로 분류되지만, 추운 날씨에 즐기는 상품이 대부분이다. 이마트24와 신세계푸드는 냉장컵면 비수기인 8월 기존에 없었던 시원한 면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신규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여름철 대표 별미이면서 여러 유통채널에서 2인분 이상 대용량으로 판매되는 메밀소바를 1명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것 역시 이같은 이유가 담겨있다.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상품을 개발하게 된 것은 지난 1월 동절기 시즌 상품으로 선보였던 진한사골떡국이 고객들은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진한사골떡국은 출시 후 3월까지 냉장면 상품군에서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유진 이마트24 냉장식품 바이어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8월을 앞두고 고객들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계절에 맞는 시즌 별미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 [e주말 뭐먹지]루프탑에서 즐기는 '낮맥' 어때요
    루프탑에서 즐기는 '낮맥' 어때요
    함지현 기자 2020.07.25
    (사진=신라스테이)[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여름은 무더위로 힘들지만 시원한 맥주 한 잔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계절이다. 호텔업계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여름축제가 취소돼 아쉬워하는 ‘야외맥주족’들이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맥주와 야외 루프탑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라이브 밴드의 공연이 더해지면 즐거운 여름 나기를 위한 조건이 완성된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야외 루프탑에서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을 감상하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낮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쁘게 하루가 흘러가는 도심과 전혀 다른 분위기의 루프탑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상품이다.‘낮맥 프로모션’은 한여름의 열기가 절정에 달하는 7월 25일과 8월 1일에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진행된다. 탁 트인 시티뷰와 한강뷰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호텔 최고층 루프탑 테라스에서 ‘낮맥’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다.신라스테이 삼성이 준비한 ‘낮맥 프로모션’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인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다양한 맥주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의 상상페일에일, 슬로우 IPA, 벨지안위트 3종(각 250ml)을 준비하며, 미니 스낵 2종도 함께 제공한다.여기에 개관 3개월만에 ‘인증샷 명소’로 자리잡은 신라스테이 삼성 루프탑 테라스에서의 인증샷을 돋보이게 해줄 신라스테이 토퍼와 ‘핸드앤몰트’의 굿즈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추가로 준비돼 있다.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루프탑 테라스에 어쿠스틱 밴드의 감미로운 공연이 더해져 여름만의 분위기를 고취시킨다. 25일에는 3인조 어쿠스틱 밴드인 ‘트리오 밴드’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8월 1일에는 ‘윤지수 밴드’가 공연한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며 여름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낮맥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행사 당일 루프탑 테라스 입구에서 ‘낮맥 세트 이용권’을 구매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낮맥’과 더불어 ‘호캉스’를 함께 즐기려는 고객은 신라스테이 삼성 ‘비어 바캉스’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비어 바캉스’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삼성 시티뷰 객실(1박), △낮맥 세트(2인), △신라스테이 서머 리미티드 베어 1개로 구성된다.
  • [e주말 뭐먹지]연어·도다리·숭어·홍어까지…신선한 회를 집에서
    연어·도다리·숭어·홍어까지…신선한 회를 집에서
    함지현 기자 2020.07.18
    노르웨이 생연어회(사진=마켓컬리)[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회는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기가 어려워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까다로운 식품군에 속했다. 특히 횟감은 직접 눈으로 보고 골라야 한다는 인식으로 인해 횟집, 시장 등을 방문해 구매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한 데다 냉장 배송 기술의 발달로 인해 극신선상품인 회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회는 쫄깃한 식감의 활어회와 특유의 감칠맛, 쫀득한 식감을 지닌 숙성회로 나뉘는데,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회 상품들은 대부분 숙성회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7월 13일까지 마켓컬리의 회 판매량은 전년 대비 116% 증가했다. 판매되는 상품 수도 작년보다 65% 늘어났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했을 때 254% 급증했다. 2분기는 125% 증가했다. 이는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려는 소비자들이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와 맛을 유지한 회를 접하면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회 상품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연어다. 회 전체 판매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연어는 회뿐만 아니라 초밥, 덮밥, 샐러드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 폭이 넓어 인기다. 마켓컬리는 1인분 양에 해당하는 120g부터 2~3인분의 400g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혔다. 가장 인기 있는 연어 상품은 120g 상품으로, 혼자서 부담 없이 즐기고 싶은 고객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그 외에 1~2명이 먹기 적당한 200g, 2~3명 이상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400g 순으로 판매 중이다.올해에는 이전까지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이색 회 상품도 꾸준히 출시하는 추세다. 올해 2월 출시된 딱새우회는 껍데기를 미리 손질해 번거로움을 덜어내면서도 식감을 고스란히 지켜낸 상품이다. 전체 판매량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유의 톡 쏘는 맛을 자랑하는 홍어회는 고객 취향을 고려해 날개와 몸통을 구분해 판매하고 있다. 4월에 첫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이밖에 도다리회, 단새우회, 참치회, 농어회 등이 이색 회 상품이 올해 새롭게 판매하고 있다.그 외에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광어회는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방어, 숭어, 우럭 등의 상품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회, 채소, 양념,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물회 밀키트, 회덮밥 밀키트 상품은 간편하게 별미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 [e주말 뭐먹지]분짜·나시고랭…입맛 돋울 동남아 현지의 맛
    분짜·나시고랭…입맛 돋울 동남아 현지의 맛
    함지현 기자 2020.07.11
    (사진=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동남아 현지의 맛을 집에서도 편하게 맛볼 수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는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셰플리의 신메뉴는 ‘직화 유자삼겹 분짜’와 ‘씨푸드 나시고랭’, ‘분짜&짜조 세트’ 등 총 3종이다. 무더위 속 입맛 없는 여름 시즌에 걸맞게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메뉴들로 선보였다. 셰플리 ‘직화 유자삼겹 분짜’는 유자에 재운 삼겹살을 직화로 구워 쌀국수면, 각종 야채 등가 함께 셰플리표 특제 느억맘 소스에 적셔 먹으면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가 있다. ‘씨푸드 나시고랭’은 새우, 한치, 조갯살 등 해산물과 함께 고슬고슬하게 볶은 밥에 반숙 계란후라이까지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비주얼도 더했다.‘분짜’와 곁들여 먹기 좋은 베트남식 튀김만두 ‘짜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분짜&짜조 세트’도 있다. 우리나라의 군만두와 비슷해 맥주나 와인 등 각종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셰플리는 유명 셰프들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주문 즉시 셰플리의 프라이빗 키친에서 조리해 배달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로, 현재 서울지역 내 8개 프라이빗 키친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김수정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키친사업실 실장은 “이번 셰플리의 여름 신메뉴는 셰플리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특제 소스는 물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풀어낸 메뉴 구성이 특징”이라며 “이른 더위에 입맛 없는 요즘 집에서도 간편하게 동남아를 여행 온듯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한편, 셰플리는 오는 15일까지 이니스프리와 함께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셰플리를 주문하는 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니스프리의 천만셀러 제품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샘플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셰플리 배너를 클릭하면 온라인 전용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e주말 뭐먹지]집에서 즐기는 ‘해외 미식 여행’
    집에서 즐기는 ‘해외 미식 여행’
    함지현 기자 2020.07.04
    (사진=마켓컬리)[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코로나19 여파로 휴가는 집에서 즐기지만 먹는 것만큼은 여행지에서 먹었던 음식으로 여행의 추억을 되새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인기 해외 여행지였던 베트남,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안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이에 마켓컬리는 오는 10일까지 ‘해외 미식 여행’ 기획전을 연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랜선 여행 고객을 위해 실제 해외 여행 때의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아시안 푸드와 이색 디저트 70여가지를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이는 행사다.우선 지난해 가장 인기 휴가지였던 다낭 등 ‘베트남’의 분짜를 선보인다. 쌀국수 대신 실곤약으로 칼로리를 낮춘 ‘닥터키친’의 오리엔탈 분짜를 빼당빼당은 면과 고기, 소스와 채소까지 모두 들어있어 별도의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베트남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베트남 여행 선물로 꼭 챙겨오는 커피도 함께 판매한다. ‘미스터비엣’의 인스턴트 커피 2종은 여행자들 사이에서 먼저 입소문을 탄 커피로 코코넛 밀크를 타면 베트남에서 즐기던 코코넛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미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방콕 등 ‘태국’의 메뉴로는 푸팟퐁커리를 소개했다. ‘오키친’의 푸팟퐁커리는 껍질이 부드러운 소프트쉘 크랩을 튀겨 커리를 곁들여 먹는 요리로 소스는 전자레인지에, 게튀김은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한 간편식 상품이다. 튀긴 게를 먹고 남은 커리 소스에 밥을 비벼 먹으면 푸짐한 한 끼 식사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스리라차 소스도 함께 선보인다. 삶은 라면면에 닭가슴살, 양파 등 넣고 스리라차 소스에 볶으면 간단하게 태국 볶음면의 맛을 즐길 수 있다.2시간의 가까운 거리와 함께 각종 맛집으로 인기를 끈 ‘대만’도 빠질 수 없는 랜선 미식 여행지이다. 대만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는 대만 샌드위치와 파인애플 케이크 등 디저트류를 구성했다. 모양이나 재료가 심플하지만 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치엔바오’의 대만 샌드위치 3종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나 아이들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빵 속에 넉넉하게 채운 파인애플 잼이 차나 커피와 어울리는 ‘소산등로’의 대만 파인애플 케이크 ‘펑리수’는 쇼핑백도 함께 제공돼 선물용으로도 좋다.다양한 문화가 공존해 독특한 음식문화를 지닌 ‘싱가포르’의 메뉴도 제안한다. 입맛이 없을 때 챙겨먹는 보양식인 ‘빈탄마켓’의 바쿠테는 ‘뼈를 우려낸 차’라는 뜻으로 향신료를 달인 물에 돼지갈비를 넣고 푹 고아 낸 요리다.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하지만 생강, 건당귀, 월계수 등의 향신료가 들어가 색다른 보양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와 함께 이미 국내에도 진출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육포 비첸향도 함께 선보인다.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패키지의 미니이지 육포 4종은 제품 패키지마다 싱가포르의 마스코트와 랜드마크가 그려져 있어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e주말 뭐먹지]오리로 만든 보양 간편식으로 무더위 이겨내요
    오리로 만든 보양 간편식으로 무더위 이겨내요
    함지현 기자 2020.06.27
    (사진=BGF리테일)[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올 여름 무더위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오리가 편의점 대표 보양식으로 나선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간편한 몸보신을 원하는 1인가구들을 겨냥해 ‘덕분애(愛) 정식’ 도시락, 오리덕분이삼’ 삼각김밥 등 다양한 오리 보양식을 선보였다.덕분애(愛) 정식 도시락은 고객의 입맛에 따라 몸에 좋은 오리고기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기름기를 빼 부드럽고 담백한 훈제오리와 특제 고추장 소스에 재운 매콤한 오리주물럭을 하나로 구성했다.반찬은 두 오리고기와 맛의 조화를 고려해 짭조름한 새송이 마늘쫑 볶음과 새콤한 도토리묵 무침을 넣었고 구수한 향에 고슬고슬한 식감의 찰보리밥을 넉넉하게 담아 집밥처럼 든든한 보양식 느낌을 살렸다.오리덕분이삼 삼각김밥은 잘게 썬 오리고기를 알싸한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와 함께 버무려 데리야끼 볶음밥 속을 채운 제품이다.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B와 레시틴, 필수 아미노산 등 항산화 및 노화예방 효과에 뛰어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CU는 상품명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있는 ‘덕분에 챌린지’와 오리의 영어 발음 덕(Duck)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덕분’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CU에서 매달 선보이고 있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번 달 신제품도 오리고기를 메인 식재료로 사용했다.면역력 밥상이란 주제로 펼쳐진 요리경연에서 이영자의 ‘오리 파워업 덮밥’이 맛과 영양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0번째 우승 메뉴로 뽑혔다. 해당 상품은 훈제오리와 사포닌이 풍부한 더덕 고추장 소스를 비벼 먹는 건강식으로 큰 인기를 끌며 6월 현재 CU 냉장덮밥 매출 1위에 올라있다.편스토랑은 단순히 제품 출시에만 그치지 않고 이영자의 약속대로 무더운 날씨 속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군부투하고 있는 의료진의 기운을 북돋우기 위해 오리 파워업 덥밥과 파래탕면 총 1000개를 천안과 광주의 의료 현장에 전달하기도 했다.
  • [e주말 뭐먹지]고기 대신 한 뿌리 어때요
    고기 대신 한 뿌리 어때요
    함지현 기자 2020.06.20
    CU 뿌리의 힘 정식(사진=CU)[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뿌리작물이 뛰어난 영양분과 다른 채소에서는 맛볼 수 없는 식감 등을 앞세워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CU는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담은 ‘뿌리의힘 도시락’을 출시했다. 20일 CU에 따르면 뿌리채소는 말 그대로 뿌리를 식용하는 채소로, 뿌리가 땅 속에서 식물 성장에 필요한 양분을 보관하는 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부터 식이섬유까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다.뿌리의힘 도시락은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우엉, 아미노산이 풍부한 연근, 호흡기 보호 효능이 뛰어난 더덕을 비롯해 고구마, 당근까지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정갈하게 담은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건강 컨셉트에 맞춰 밥은 국내산 보리와 신동진미(米)를 섞어 지은 밥을 담았다. 밥 위에 찐 고구마를 얹어 달콤한 맛을 더했다. 해당 상품의 반찬은 특유의 쓴 맛 때문에 뿌리채소를 싫어하는 고객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조리법과 소스를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뿌리의힘 도시락 한 판으로 돼지고기와 당근, 고구마, 감자 등을 넣고 푹 쪄낸 뿌리채소 돼지찜부터 호박씨, 호두 등을 듬뿍 넣은 우엉견과조림,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더해 감칠맛을 낸 더덕무침, 신선한 야채와 연근 위에 흑임자 소스를 얹은 흑임자 샐러드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 도시락 외에도 뿌리채소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상품도 출시했다. CU는 이달 ABC주스를 선보였다. ABC주스는 사과(Apple)와 뿌리채소 비트(Beet)·당근(Carrot)을 일정한 비율로 갈아 만든 건강 주스다.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 비결로 알려지며 국내에서도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CU에서 선보이는 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을 각각 3:1:3으로 조합하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으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컵타입 주스로 출시됐다.
  • [e주말 뭐먹지]체중조절용 도시락으로 ‘슬림한 한끼’ 어때요
    체중조절용 도시락으로 ‘슬림한 한끼’ 어때요
    함지현 기자 2020.06.13
    세븐일레븐 슬림한 한끼 고구마닭가슴살볼&갈릭볶음밥(왼쪽)과 갈릭대구탕수&야채볶음밥(사진=세븐일레븐)[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 ‘슬림한 한끼’를 선보였다. 13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슬림한 한끼’ 시리즈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관리까지 책임지는 건강 도시락으로, 공식 인증을 받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유형이다.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유형을 말한다. 체중의 감소 또는 증가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식사의 일부나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성분을 가감해 조제된 식품이다.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제시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제조·가공기준은 1회 섭취할 때 열량이 200kcal~400kcal가 돼야 한다. 비타민 A, B, C, E, 나이아신, 엽산 등은 영양성분기준치 25% 이상, 단백질, 칼슘, 철 및 아연은 영양성분기준치 10% 이상이 돼야 한다.슬림한 한끼 시리즈는 ‘고구마닭가슴살볼&갈릭볶음밥’, ‘갈릭대구탕수&야채볶음밥’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3800원이다. 우선 달콤한 고구마무스가 들어간 부드러운 닭가슴살볼과 고소하고 담백한 대구살을 튀겨 만든 갈릭대구탕수를 메인으로 각각 담았다. 상큼한 유자 드레싱을 곁들인 신선한 샐러드와 볶음밥을 함께 넣어 든든한 한 끼를 구성했다. 해당 상품들은 400kcal 미만의 저칼로리 상품으로 부담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하루 필수 영양소를 포함한 비타민파우더를 별도 동봉해 기호에 맞게 물에 타서 먹거나 도시락에 뿌려 먹을 수 있도록 했다.세븐일레븐은 체중관리 수요와 함께 꼭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상품기획자)는 “오랜 집콕 생활로 인해 늘어난 체중과 건강 관리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선보였다”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고려해 만든 상품인 만큼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더보기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