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이메일보내기
㈜마켓에이치 이보열 이사, 카타르 외교부 외교기여상 수상
등록 2021-10-01 오후 3:21:04
수정 2021-10-01 오후 3:22:03
이윤정 기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영상보안솔루션 기반 O2O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켓에이치는 이보열 이사가 카타르 외교부 주중 카타르대사 모하마드 압둘라 알 디하이미(Mohamed Abdulla Al-Dehaimi) 대사로부터 외교 기여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마켓에이치)
이보열(Billy Lee) 이사는 미국 보스턴에서 집안에서 운영하는 교육재단 활동을 하며 다진 독보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외 대사관 및 기업들과 각별한 관계를 만들어왔다.
현재 UN자문기구 비영리단체 IAESTE KOREA 이사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말레이시아 보건부에 코로나 진단키트를 성공적으로 납품했다. 이외에도 다수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이보열 이사는 카타르 주중대사로부터 자국을 포함한 여러 외교 이익을 위한 성과를 인정받아 외교기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보열 이사는 벤처기업인 마켓에이치의 CFO로서 제품의 수출과 영업, 투자를 유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카타르 및 GCC국가를 기반으로 미국, 말레이시아에 현지 기업들과 수출을 진행 중이다.
마켓에이치는 최근 자체 개발 중이었던 AI 기반의 영상분석 솔루션을 완성하였으며 기존 제공중이었던 영상보안서비스의 형태를 대폭 전환하여 O2O플랫폼으로서의 변모를 시작하고 있다.
마켓에이치 이한빈 대표와 이보열 이사는 “3년간 배포한 14만 대의 CCTV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일 년간 개발한 신규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배포하여 물리보안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