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텔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벨기에 스파-프랑코샹 서킷에서 열린 2011 F1 12라운드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7.004km의 서킷 44바퀴를 1시간26분44초893의 기록으로 주행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페텔은 전날 예선에서 폴포지션을 차지한 데 이어 결선 레이스에서도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6월 유럽 그랑프리 이후 약 2개월 만에 그랑프리 정상 등극. 특히 페텔이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페텔은 10바퀴 이후 선두에 오른 이후 마크 웨버, 젠슨 버튼, 페르난도 알론소의 추격을 따돌리고 무난하게 우승을 확정 지었다. 마크 웨버(호주, 레드불)은 페텔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페텔과 웨버는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각각 25포인트, 18포인트를 획득하면서 레드불의 강세를 증명했다.
5위는 '황제' 미하엘 슈마허(독일.메르세데스)가 차지했다. 슈마허는 예선에서 기록 달성 실패로 최하위를 출발했지만 출발부터 좋은 페이스를 보여줬다. 슈마허는 6월 캐나다 그랑프리 4위 이후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해 최근 불거진 은퇴설을 불식시켰다. 6위는 슈마허의 팀 동료 니코 로즈버그(독일.메르세데스)가 차지했다.
반면 지난해 벨기에 그랑프리 우승자 루이스 해밀턴(영국.맥라렌)은 13바퀴 째에서 카무이 고바야시(일본.자우버)와 출동해 머신이 파손돼 리타이어 했다.
컨스트럭터 포인트 순위는 레드불의 강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레드불이 426포인트로 1위를 유지했고 맥라렌은 해밀튼의 리타이어에도 불구하고 버튼의 3위에 힘입어 295포인트를 기록했다. 3위는 231포인트의 페라리, 4위는 98포인트의 메르세데스다.
한편 시즌 열세번째 레이스인 F1 이탈리아 그랑프리는 9월 9일부터 사흘간 이탈리아 몬짜 서킷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