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 합격점 한소희, '슈퍼 루키' 떼고 어엿한 스타로

CF·SNS스타에서 성장하는 배우로
'부부의 세계' 수혜자→어엿한 주인공
"다음 작품이 더 기대되는 배우"
  • 등록 2021-08-25 오전 5:30:00

    수정 2021-08-25 오전 5:30:00

‘알고 있지만’ 한소희 스틸컷(사진=JTBC)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라이징 스타’, ‘슈퍼루키’ 온갖 수식어를 한 몸에 받던 기대주 한소희가 어엿한 스타로 거듭났다. 안정적인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가능성을 증명해내며 주연 배우로서 합격점을 받았다.

한소희는 연기보다 외모로 10~20대 사이에서 먼저 인지도를 쌓았다. CF, SNS를 통해 뛰어난 미모가 화제가 되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았다.

2017년 SBS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 한소희는 MBC ‘돈꽃’, tvN ‘백일의 낭군님’, ‘어비스’ 등의 작품을 통해 작은 역할부터 소화하며 성장과정을 밟았다. 유명세에 안주하지 않고 차근차근 연기 내공을 다져왔다.

한소희의 도전이 빛을 발한 것은 JTBC ‘부부의 세계’다.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은 ‘부부의 세계’에서 한소희는 지선우(김희애 분)의 남편 이태오(박해준 분)의 내연녀 여다경 역을 맡았다. 잘못된 사랑의 중심에 선 한다경 캐릭터를 밀도 있는 연기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28.4% 시청률을 기록하며 JTBC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운 ‘부부의 세계’ 인기와 함께 한소희를 향한 관심도 높아졌다. 대중의 관심을 넘어 업계의 주목을 받은 한소희에겐 CF, 작품 러브콜도 이어졌다. ‘부부의 세계’가 종영한 후 뷰티브랜드, 의류, 주류, 음료 등의 CF 모델로 발탁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JTBC ‘알고있지만’, 넷플릭스 ‘마이 네임’ 주인공 자리를 따내며 배우로도 존재감을 확실히 했다.

‘부부의 세계’ 최대 수혜자로 꼽힌 한소희는 ‘알고있지만’을 통해 주연으로 발돋움했다. 조연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준 적은 많지만, 극을 이끌어가는 주연은 처음이기에 우려가 쏠리기도 했다. 그러나 한소희는 주연의 무게를 훌륭히 버텨냈다.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 역을 맡아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 분)과 얽히는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극중 박재언을 만나 끌리면서도 밀어내야 하는, 혼란에 빠지는 유나비의 복잡한 감정들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알고있지만’은 1~2%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OTT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을 보여줬다. 또한 이번 작품을 통해 한소희는 주연으로서 역량을 확인시켰다.

‘알고있지만’을 마친 한소희는 넷플릭스 ‘마이 네임’으로 돌아온다.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경찰에 잠입한 지우의 숨 막히는 복수극 ‘마이 네임’에서 한소희는 주인공 지우 역을 맡았다. ‘마이 네임’은 로맨스물의 ‘알고있지만’과는 다른 액션물. 한소희의 액션은 처음이기에, ‘마이 네임’에 대한 기대 역시 높다.

한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신인 여배우 기근이기도 한 데다 한소희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이미지라 신선한 느낌을 많이 주는 것 같아 제작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배우다”면서 “‘알고있지만’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준 만큼 ‘마이 네임’까지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주연배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