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NCT 드림·오마이걸·양지은… 대세★ 몰려온다

NCT 드림·오마이걸 등 아이돌부터
양지은·이무진 등 오디션 스타까지
'잘 나가는' 스타들, 가요계 총출동
  • 등록 2021-05-08 오전 8:00:00

    수정 2021-05-08 오전 8: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대세 가수들이 몰려온다.

10일 그룹 NCT 드림을 시작으로 오마이걸, ‘미스트롯2’ 양지은, ‘싱어게인’ 이무진 등이 신곡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우주소녀는 두 번째 유닛 ‘더 블랙’이 가요계에 정식 출격, (여자)아이들 우기는 데뷔 3년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다. 또 ‘고등래퍼4’에서 활약한 디아크는 ‘멘토’였던 창모와 손잡고 신곡을 발매할 예정이다.

NCT 드림(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드림, ‘핫’한 컴백

NCT 드림이 돌아온다. NCT 드림은 10일 첫 정규앨범 ‘맛’(Hot Sauce)을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맛’은 아프로비트가 가미된 힙합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NCT 드림의 한층 성숙한 카리스마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오마이걸(사진=WM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던 던 댄스’로 여름 사냥

그룹 오마이걸이 10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디어 오마이걸’(Dear OHMYGIRL)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던 던 댄스’(DUN DUN DANCE)는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중독적인 훅이 돋보이는 Nu-Disco 스타일의 곡이다. 밝고 경쾌하면서도 아련함과 애틋함이 묻어나는 오마이걸표 댄스 팝의 정수를 선보여 봄 K팝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원어스(사진=RBW)
원어스, 현대인의 현실 노래하다

그룹 원어스가 1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를 발매한다. ‘바이너리 코드’는 이진법 안에서 완성한 ‘새로운 나’를 뜻한다. 타이틀곡 ‘블랙 미러’는 현대의 필수품인 TV나 스마트폰의 어두운 화면 속은 모든 것이 통하는 꿈의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갇힌 현대인들의 현실을 빗대어 표현했다. 펑키한 베이스 위에 청량한 탑 라인은 꿈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캐치한 라인에 미니멀 해지는 드롭 구성이 귀를 매료시킨다.

우주소녀 더 블랙(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유닛 더 블랙 출격

그룹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설아·엑시·보나·은서)이 12일 첫 앨범 ‘마이 애티튜드’로 데뷔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지’(EASY)를 비롯해 ‘키스 유어 립스’ 등 총 2곡이 수록됐다. 꾸준히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 엑시는 이번 유닛 데뷔 타이틀곡 ‘이지’와 수록곡 ‘키스 유어 립스’의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우주소녀 더 블랙으로서 팬들에게 각인시킬 음악적 메시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리처스(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신인 블리처스 “정식 데뷔합니다”

신인 그룹 블리처스(진화·크리스·우주·주한·고유·샤·루탄)가 12일 첫 EP앨범 ‘체크-인’을 발매하고 데뷔한다. 데뷔곡 ‘브리드 어게인’(Breathe Again)은 브레이크 기반의 드럼 비트와 강렬한 기타가 힘을 더해 1990년~2000년대 힙합 스타일을 재해석한 곡이다.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멀어져 있지만, 반드시 다시 만나 같은 공간에서 마음껏 숨 쉬며 실컷 뛰노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염원을 담았다

디아크(사진=피네이션)
디아크, 창모 손잡고 신곡 출격

래퍼 디아크가 13일 EP1 ‘지니어스’를 내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지니어스’에는 래퍼 창모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앞서 Mnet ‘고등래퍼4’에서 참가자와 멘토로 호흡을 맞춘 디아크와 창모가 어떤 케미와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우기, 3년 만에 솔로

(여자)아이들 우기가 13일 첫 디지털 싱글 ‘어 페이지’를 발매하고 데뷔 3년 만에 솔로로 나선다. 우기는 (여자)아이들의 보컬 라인으로 허스키한 보이스가 독보적이다. 데뷔 이후 3년 만에 솔로로 처음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에 팬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양지은(사진=린브랜딩)
‘미스트롯2’ 양지은의 ‘사는 맛’

‘미스트롯2’에서 진을 차지한 트롯 가수 양지은이 14일 정식 데뷔싱글 ‘사는 맛’을 발매한다. ‘사는 맛’은 작곡가 조영수가 특별히 양지은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 곡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이다. 양지은은 조영수와 만난 자리에서 ‘사는 맛’을 처음 들은 후 감동적인 멜로디와 진심이 담긴 가사에 감명받아 ‘폭풍 눈물’을 흘렸다고 전해져 트롯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무진(사진=쇼플레이)
‘싱어게인’ 이무진, 3년 만 신곡

‘싱어게인’ 이무진이 14일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 ‘신호등’은 ‘싱어게인’ 출연 이후 처음 발매하는 음원이자 2018년 발매한 ‘산책’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하는 신곡이다. 무명 가수에서 유명 가수로 거듭난 이무진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이 될 전망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