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장제원이 '윤핵관'? 출근도 안하는데 무슨…"

尹, '장제원=윤핵관' 지목한 이준석에 반박
  • 등록 2021-12-24 오전 12:02:31

    수정 2021-12-24 오전 12:02:31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장제원 의원을 일명 ‘윤핵관(윤석열 후보의 핵심 관계자)’으로 지목한 가운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같은 주장에 직접 부인하고 나섰다.

23일 오후 전남 광양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난 윤 후보는 “장 의원은 국민캠프에서 상황실장을 그만두고 (선대위) 출근도 하지 않고, 자기 주변에 같이 선대위에서 일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고 반박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장 의원이) 무슨 윤핵관이 되겠냐. 장 의원에게 윤핵관인지 여러분이 한 번 물어봐 달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선대위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장제원 의원이 저도 모르는 얘기를 막 줄줄이 내놓기 시작한다”며 “선대위 내에 아무도 모르는 내용들을 정치장교도 아니고 왜 그런 얘기를 하느냐”고 지적했다.

장 의원이 전날 페이스북에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이 선대위에 들어오자마자 ‘사모님(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이 커튼 뒤에서 숨어서 내조한다’고 말한다”, “조직본부는 불협화음이 밖으로까지 새어나온다”고 쓴 내용에 대해 불만을 토로한 것이다.

해당 글을 근거로 사실상 장 의원이 윤핵관임을 선언한 것이라 본 이 대표는 “내가 하고픈 건 적어도 (윤핵관의) 전횡은 막는 것”이라고 전면전을 선언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회동한 뒤 호텔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에 장 의원은 SNS에 “(이 대표에) 대응하지 않겠다. 지금은 오로지 정권교체와 윤 후보만을 생각해야 할 때”라며 “감정적인 인신공격에 대해 대응하면 진흙탕 싸움밖에 안 된다”고 불필요한 논쟁은 벌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다만 이 대표도 알지 못하는 내용을 게재했다는 것에 대해선 “내밀한 정보가 어딨냐. 그건(김씨가 숨어서 내조한다는 내용)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방송에서 나와서 한 얘기”라고 맞받아치면서 윤핵관의 실체에 의문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이 대표는 공보단장이던 조수진 최고위원과 갈등을 빚은 후 선대위 직책에서 물러나면서 내홍을 겪고 있다.

그는 다수 언론을 통해 선대위에 복귀할 생각이 없으며, 선대위의 6개 본부 체제 해체를 통한 강도 높은 쇄신이 필요하다고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