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하트시그널3' 임한결, 학력위조 의혹에… "허위사실·법적대응" [전문]

  • 등록 2020-06-30 오전 12:19:41

    수정 2020-06-30 오전 7:34:04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하트시그널3’ 임한결이 학력위조 의혹 등에 대해 사실무근임을 주장, 강력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트시그널3’ 임한결(사진=SNS)
임한결은 29일 자신의 SNS에 “최근 저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사실무근인 루머를 양성하고 무차별적으로 퍼뜨리며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임을 변호사 상담을 통해 확인했다. 이에 해당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악의적인 게시글과 추측성 보도로 인해 저는 물론 제 가족과 주변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다”며 “악성 루머의 최초 게시자 및 유포자, 나아가 악의적인 비방 댓글 작성자 등에 대하여 모든 가능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고,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한결이 학력위조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자신을 커피업계 법무팀에서 근무했던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과거 커피매장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해당 매장 직원으로 임한결이 들어오게 됐다고 전했다.

글쓴이는 “당시 두 명의 여성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임한결이 이력서에 쓴 내용이 허위라는 것을 확인했다”며 임한결의 학력위조 의혹을 제기했다. 또 “제보한 여성들이 유흥업소에서 임한결을 손님으로 만났다고 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임한결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임한결입니다.

최근 저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실무근인 루머를 양성하고 무차별적으로 퍼뜨리며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임을 변호사 상담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해당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이러한 악의적인 게시글과 추측성 보도로 인해 저는 물론 제 가족과 주변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악성 루머의 최초 게시자 및 유포자, 나아가 악의적인 비방 댓글 작성자 등에 대하여 모든 가능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고,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부디 근거 없는 추측과 악성 루머 유포를 멈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