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잡' OST 김농밀 "'퍼즐' 듣고 스트레스 날리세요"[주간 OST 인터뷰]

  • 등록 2022-09-25 오전 9:24:28

    수정 2022-09-25 오전 9:24:28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사이다 같은 느낌을 내려고 노력했어요.”

ENA 수목드라마 ‘굿잡’ OST ‘퍼즐’(PUZZLE) 가창을 맡아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쾌감을 안긴 래퍼 김농밀(오담률)의 말이다.

‘퍼즐’은 정답에 다가가기 위해 퍼즐을 맞춰가는 과정을 주제로 다룬 펑키한 미디움템포 힙합 곡이다. 재벌 탐정 은선우(정일우)와 초시력자 돈세라(권유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탐정 로맨스물 ‘굿잡’의 5번째 OST로 지난 22일 공개됐다.

음원 공개 이후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김농밀은 “탐정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드라마라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져서 고민 없이 OST 참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농밀은 “사이다처럼 시원한 곡인 ‘퍼즐’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곡이 되었으면 한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밤이 되면 시작해 / 쫒아가지 발 자국을 / 하나씩 풀어 맞춰가는 정답이라는 퍼즐 - ♪’

김농밀은 드럼, 베이스, 일렉 기타 연주가 어우러진 강렬한 비트 위에 완급조절 능력이 돋보이는 특유의 맛깔낸 랩이 더해 곡을 듣는 재미를 끌어올렸다.

작사 작업에 직접 참여해 열정을 쏟은 김농밀은 “드라마 주인공 은선우가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을 때 깔릴 OST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쾌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데 작업의 중점을 뒀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음악 감독님의 요청으로 곡의 훅 부분을 3번이나 바꿨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훅 버전으로도 ‘퍼즐’을 들려드리고 싶다”고 했다.

김농밀은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와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린 래퍼다. 여유, 재치, 트렌디로 대변되는 음악을 꾸준히 발표해 팬층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넷플릭스 스탠드업 코미디 쇼 ‘이수근의 눈치코치’에 출연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올해 5월에는 ‘핫소스 가요제’에 함께 참여한 김선웅고 협업해 완성한 곡인 ‘로켓’을 들려줬다.

‘굿잡’ OST ‘퍼즐’로 더욱 폭넓은 이들에게 존재감을 알릴 기회를 잡은 김농밀은 “음원 공개 이후 ‘곡이 너무 좋다’ ‘잘들었다’고 말씀해주신 분들이 많아 기쁘고 뿌듯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농밀은 “‘퍼즐’이 무언가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이 들 때나 시원한 느낌을 받고 싶을 때 생각나는 곡이 되어 오랫동안 사랑받았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했다.

“이번엔 OST로 인사드리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열심히 활동 할 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