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희극인의 눈물은 누가 닦아주나

  • 등록 2020-11-04 오전 6:00:00

    수정 2020-11-04 오전 6: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저는 남을 웃길 수 있다는 게 제일 행복해요.” 지난 2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개그우먼 고 박지선이 생전 한 인터뷰에서 남긴 말이다. 그 말대로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로 개그맨 데뷔를 한 뒤 성실한 자세로 꾸준히 활동하며 대중에게 웃음을 안겨왔다.

그런 그가 돌연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불과 1개월여 전까지만 해도 드라마 제작발표회 진행을 맡아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에서 쉽사리 믿기 어려운 소식이었다.

특히 대중의 마음을 더욱 아리게 한 건 그가 평소 햇빛 알레르기 등 극심한 피부 질환을 앓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로 인해 박지선은 얼마 전부터 활동을 쉬고 있었고, 모친의 간호를 받으며 치료에 전념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피부 질환으로 인한 박지선의 고충이 이번에 처음 알려진 것은 아니다. 그는 인터뷰 등을 통해 고교 시절 받았던 여드름 치료 부작용으로 피부가 상한 탓에 분장을 한 채로 임하는 개그 코너를 하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간 많은 이들이 그의 고충이 얼마나 큰지 헤아리지 못하고 있던 건 박지선이 힘든 내색 없이 밝은 모습으로 각종 무대에 올랐던 영향이 클 테다. 그도 그럴 것이 개그를 펼칠 수 있는 곳은 박지선에게 ‘꿈의 무대’ 그 자체였다. 고려대 교육학과에 다닌 그는 진로를 바꿔 개그계에 입문한 후 “무대 위에 섰을 때 하고 싶은 걸 한다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 싶어 행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만큼 무대를 사랑하던 희극인이었다.

안타까운 건 지병으로 인한 아픔, 그리고 외모비하 ‘악플’ 등을 이겨내고 대중에게 웃음을 안겨준 그의 노력이 세상을 떠난 뒤에야 비로소 조명받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도 어딘가에서 박지선처럼 자신의 아픔을 감춘 채 대중에게 웃음을 주려 노력 중인 희극인들이 존재한다. 정통 개그 프로그램이 사라져 희극인들의 입지가 좁아진 상황 속 박지선을 애도하는 것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이제는 대중도 그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응원의 시선을 보내주어야 할 때가 아닐까 싶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