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부터 T1419·퍼플키스… '2021 슈퍼루키'는 누구? [스타in 포커스]

올해 데뷔 예정팀만 10팀 이상
첫 주자 T1419, 11일 정식 데뷔
GF 신인 킹덤, 세계관으로 승부
JYP, 중국서 현지그룹 론칭 예고
  • 등록 2021-01-02 오전 7:00:00

    수정 2021-01-02 오전 7:00:00

올해 데뷔 예정인 신인 보이그룹 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2021년, 신인 아이돌이 쏟아진다.

코로나19 대유행이 1년 가까이 이어지면서 가요계는 유례없는 침체기에 돌입했지만, K팝의 미래를 책임질 신인 아이돌의 데뷔는 멈추지 않고 있다.

올해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빅히트 레이블즈 등 10곳이 넘는 기획사에서 10팀 이상의 신인 아이돌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엔터 빅4로 불리는 SM ,YG, JYP, 빅히트 레이블즈에서 모두 신인을 론칭하는 만큼 ‘2021 슈퍼루키’ 타이틀이 누구한테 돌아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1월 데뷔를 앞둔 신인 보이그룹 T1419(사진=MLD엔터테인먼트)
T1419·킹덤, 2021 가요계 포문

2021년 가요계의 포문을 여는 1호 신인 아이돌은 모모랜드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T1419다. T1419는 본격 데뷔에 앞서 프리 데뷔곡 ‘드라큘라’를 발매, 공개 4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700만뷰를 기록하며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T1419는 오는 11일 글로벌 데뷔쇼를 개최하고 싱글 1집 ‘비포어 선라이즈 파트1’으로 정식 데뷔에 나선다. 데뷔 타이틀곡 ‘아수라발발타’는 힙합, EDM 기반에 트렌디한 사운드와 독특한 소스의 테마 리드가 특징인 곡이다. ‘아수라발발타’는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는 뜻을 담은 주문으로 T1419 아홉 멤버가 자신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염원하는 마음이 담긴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GF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하는 신인 보이그룹 킹덤(KINGDOM)은 2월 데뷔를 예고했다. 킹덤은 더크로스, 테이 등의 음반을 제작하고 김혜수, 한채아 등 스타 연기자들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한 바 있는 GF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론칭하는 아이돌 그룹이다.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자한, 치우로 구성된 7인조 그룹으로, 작사·작곡·안무제작은 물론이고 4개 국어를 비롯해 다양한 재능을 갖춘 실력파 멤버들로 알려졌다.

올해 데뷔 예정인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사진=RBW)
킹덤은 ‘7개의 나라와 7명의 왕’을 콘셉트로 내세운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보컬, 퍼포먼스, 비주얼은 물론이고 그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 정식 데뷔도 전에 SNS 팔로워 1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마마무 소속사 RBW에서 론칭하는 걸그룹 퍼플키스도 올 상반기 데뷔 예정이다. 퍼플키스는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실력파 걸그룹으로 알려졌다. 여러 가지 색이 조화롭게 섞인 보라색처럼 각 멤버의 다양한 개성이 모여 만들어진 음악적 색깔을 뜻하는 퍼플과 많은 이야기 속 사랑의 힘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소재인 키스의 합성어로, 보라색처럼 다양한 음악적 색깔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빅히트 재팬에서 론칭 예정인 신인 아이돌에 합류한 (왼쪽부터) 타키, 의주, 경민, 니콜라스, 케이(사진=빅히트 재팬)
엔터 빅4, 자존심 건 신인 론칭

SM은 지난해 11월 데뷔한 에스파에 이어 새 보이그룹을 론칭할 계획이다. NCT와는 다른,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한 팀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YG, 빅히트 레이블즈 쏘스뮤직, 유니버셜뮤직, 하우엔터테인먼트, 미스틱스토리 등은 걸그룹을 론칭할 예정이다. 그중 유니버설뮤직은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손잡고 걸그룹 공동 제작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중국 2팀의 보이그룹을 론칭할 계획이다. 그중 중국에서 데뷔할 보이그룹은 일명 ‘프로젝트C’로 알려져 있다.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니쥬처럼, 중국을 기반으로 활동할 그룹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빅히트 재팬은 일본을 기반으로 활동할 신인 아이돌을 론칭한다. Mnet ‘아이랜드’에서 탈락한 케이, 니콜라스, 의주, 경민, 타키를 주축으로, 새 오디션 ‘엔오디션’(&AUDITION)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과 함께 올해 데뷔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