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 "지난달 얀센 접종 완료… 백신 반대자 아냐'

  • 등록 2021-11-15 오전 7:50:20

    수정 2021-11-15 오전 8:08:03

김흥국(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나는 절대 백신 접종 반대자가 아니다.”

가수 김흥국이 ‘백신 미접종 논란’에 대한 오해를 해명했다.

김흥국은 “지난달(10월 20일) 이미 자택 근처 병원에서 코로나19 자율접종 배정분 ‘얀센’ 백신을 맞았다”며 “유튜브 방송에서 ‘그 싼걸 나한테 왜 집어넣어’라고 한 것은 패널들과 축구 중계방송을 같이 보다가, 백신 종류 선택의 자유를 나타낸 건데, 마치 백신 접종 거부 의사를 표한것처럼 왜곡됐다. 앞뒤 맥락을 다 빼고, ‘개인의 의견’이라는 자막까지 달아가며, 부각 시켜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논란이 일자, 담당 PD가 당황해하며, 편집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를 해왔다”고 밝혔다.

김흥국은 “근래 들어 자꾸만 제 생각과 행동이 본의 아니게 왜곡돼 무척 당혹스럽고 힘들다”며 “가만히 있으려고 했지만, 논란이 자꾸만 확대되어서 어쩔 수 없이 해명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흥국은 또한 “백신은 나를 위해서라기보다는 남을 위해서 맞는다는 의견”이라며 “백신 접종에 대한 강제성에 대해서는 공감하지 않지만, 연예인으로서 코로나 종식을 위해 질병관리청의 방역 시책에 따르는 것은 대중들을 만나야 하는 연예인의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확실한 생각을 밝혔다.

김흥국은 지난 11일 오토바이와의 교통사고로 인한 벌금형 선고 관련 보도에 대해서도 “법원으로부터 판결 처분 통고를 받자마자 즉시 벌금 700만원을 납부했다”며 “‘1심 판결’이라는 용어 때문에 사건이 계속 이어지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는데, 실수를 인정하고 이의신청하지 않고 벌금 납부를 완료함으로써 사건이 종결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이 사건이 더 이상 거론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여러 오해와 잡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사랑하는 가족에게 보답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잘 살겠다. 넓은 아량으로 지켜봐달라 ”고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