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하성운·청하·헤이즈… 솔로들이 몰려온다

가요계 대표 음원강자 줄줄이 컴백
서은광 첫 솔로·브아걸 제아도 복귀
슈주-K.R.Y·우소 등 아이돌도 신곡
  • 등록 2020-06-06 오전 8:00:00

    수정 2020-06-06 오전 8: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원강자로 불리는 솔로 가수들이 6월 2주차 가요계에 대거 컴백한다.

7일 전상근을 시작으로 8일 하성운·서은광, 9일 청하, 10일 헤이즈 등이 연이어 새 앨범을 발표한다. 아이돌도 빼놓을 수 없다. 그룹 슈퍼주니어-K.R.Y를 비롯해 걸그룹 우주소녀·다이아 등이 각기 다른 장르의 곡으로 활동에 나설 전망이다.

(사진=셀러빗)
전상근, 애절한 감성 담은 ‘사랑은…’

가수 전상근이 7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한 걸음 : 흔적’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전상근을 위해 bigguyrobin, 최한솔, 한경수, 손이삭, 안세영, 이건빈, KZ, Noise bo2, 비오(B.O.), 구희상, 이푸름, 태봉이 등이 힘을 합쳐 앨범 퀄리티를 높였다. 타이틀곡은 ‘사랑은 지날수록 더욱 선명하게 남아’다. 전상근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곡명에 걸맞는 애절한 감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하현상, ‘독보적 미성’ 다시 한번

‘미성의 소년’ 하현상이 8일 자작곡으로 꽉 채운 두 번째 EP 앨범 ‘The Edge’를 발매한다. 하현상은 지난해 JTBC ‘슈퍼밴드’에서 우승한 후 밴드 호피폴라 멤버로서, 싱어송라이터로서 다수의 OST 작업 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타이틀곡 ‘Nostalgia’(Feat.Rohann)는 지난 시절을 추억하는 내용을 담은 일렉트로닉 팝으로, 최근 가장 핫한 래퍼로 평가받는 이로한이 피처링에 참여해 하현상과 특별한 케미를 이뤘다.

(사진=레이블SJ)
슈주-K.R.Y, 첫 피지컬 앨범 발매

슈퍼주니어-K.R.Y.가 국내에서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8일 발매되는 첫 미니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은 규현·려욱·예성이 유닛을 결성한 이래 15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 발매하는 피지컬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이 녹아 든 가사가 멤버들의 감성 보컬과 만나 매력을 더하는 정통 발라드 장르다. 차분하고 섬세한 터치가 돋보이는 피아노와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 편곡, 스트링 라인이 인상 깊다.

(사진=스타크루이엔티)
카리스마 넘치는 하성운 ‘겟 레디’

워너원 출신 하성운이 8일 세 번째 미니앨범 ‘트와일라잇 존’(Twilight Zone)을 발매한다. 지난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BXXX’ 이후 11개월 만이다. 타이틀곡은 ‘겟 레디’(Get Ready)다. 소녀시대의 ‘캐치 미 이프 유 캔’ 등을 선보인 진바이진 작곡, 서정적인 가사를 쓰는 서지음 작사가 만났다. 스타크루이엔티 측은 ‘겟 레디’에 대해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에 대한 갈망, 열정을 가사로 담은 곡”이라며 “힙합 드럼에 색소폰, 브라스 등 강렬하고 파워풀한 비트가 담겨 있어 하성운의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기대해도 좋다”고 귀띔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비투비 서은광,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비투비 서은광이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앨범 ‘포레스트:엔트런스’(FoRest : Entrance)를 발매한다. 8일 공개되는 ‘포레스트:엔트런스’는 ‘숲’(Forest)과 ‘휴식을 위한’(For Rest)을 더해 만든 앨범명처럼 듣는 이들에게 휴식이 되는 다채로운 7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아무도 모른다’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유 등과 작업한 작곡가 KZ와 곰돌군이 공동 프로듀싱한 발라드 곡이다. 서은광의 가창력을 돋보이게 하는 감성적인 선율과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할 예정이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의 매혹적 변신 ‘버터플라이’

그룹 우주소녀가 9일 새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에는 몽환적이면서도 매혹적인 팀 색깔을 그대로 담은 타이틀곡 ‘버터플라이’를 비롯해 ‘홀라’(HOLA), ‘팬터마임’(Pantomime), ‘바램’(Where You Are), 엑시의 자작곡 ‘불꽃놀이’(Tra-la), 설아의 자작곡 ‘우리의 정원’(Our Garden)까지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앞서 공개된 티저를 통해 여신미를 뽐낸 우주소녀가 신곡 ‘버터플라이’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

(사진=이엔터테인먼트)
엘라스트 “저희 데뷔합니다”

8인조 그룹 엘라스트가 9일 첫 미니앨범 ‘데이드림’(DAY DREAM)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데뷔곡은 ‘기사의 맹세’다. 마치 한 편의 영화가 갖는 서사와 같이 점층적이면서도 색다른 이미지로 계속 전환되며 멤버들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곡으로, 트렌디한 비트에 더해진 오리엔탈 감성의 사운드가 담겼다. 이제 첫걸음을 내딛는 엘라스트의 신선한 보컬이 묘하고도 설레는 분위기를 자아내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WayV, 강렬하게 ‘턴 백 타임’

중국그룹 WayV(웨이션브이)가 9일 신곡 ‘턴 백 타임’(Turn Back Time)으로 강렬하게 컴백한다. 타이틀곡 ‘턴 백 타임’은 질주하는 듯한 강렬한 베이스와 비트가 돋보이는 어반 트랩 장르의 곡이다. 더 큰 세계 무대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WayV의 포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에는 유영진, Moonshine(문샤인), DEEZ(디즈), Mike Daley(마이크 데일리), LDN Noise(런던 노이즈) 등 글로벌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멤버 헨드리와 양양도 작사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여름엔 청하… 시원하고 투명하게


가수 청하가 ‘뉴웨이브’(New.wav) 프로젝트로 9일 새 싱글 ‘비 유어셀프’(Be Yourself)를 발매한다. ‘비 유어셀프’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단어)를 대변하는 ‘멀티 페르소나’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틀을 깨어 시원하고 투명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고, 모두의 모습은 단편적인 하나의 색으로 규정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 곡은 최근 청하가 모델로 출연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음원으로, 뜨거운 여름 마음속 더위마저 잊게 하는 한 잔의 음료처럼 시원한 여름의 찬가를 완성했다.

(사진=스튜디오블루)
헤이즈의 ‘지금’을 노래하다

가수 헤이즈가 8개월 만에 컴백한다. 헤이즈는 10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작사가’(Lyricist)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매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만추’에 이어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헤이즈의 ‘지금’을 담은 앨범이다.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만큼 헤이즈의 솔직하고 진정성 있는 음악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작사가’와 ‘일이 너무 잘 돼’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낙점돼 기대를 높인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유닛으로 돌아오는 다이아

다이아 유닛이 10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포 시즌스’(Flower 4 season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사계절 내내 꽃을 피운다는 의미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은 물론 이번 여름 다이아만의 팔색조 매력으로 가요계에 꽃을 피운다는 계획이다. 타이틀곡은 ‘감싸줄게요’다. ‘그 길에서’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작곡가 이기용배와 다시 호흡을 맞추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서동성 합류… 엔플라잉이 돌아온다

밴드 엔플라잉이 10일 영혼 없는 소통을 다룬 신곡 ‘아 진짜요.’(Oh really.)로 컴백한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 10월 ‘굿밤’(GOOD BAM) 이후 약 8개월 만의 활동이자 베이스 세션 활동을 거쳐 올해부터 엔플라잉의 정식 멤버로 합류한 서동성이 함께하는 첫 활동이다. ‘아 진짜요.’는 시원하게 느껴지는 플럭신스 사운드와 마림바가 매력적인 곡으로, 리더 이승협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형식적인 소통보다는 진짜 속마음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엔플라잉 만의 유쾌함으로 풀어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감성천재’ 다운, ‘인디요정’ 치즈와 만남

신예 다운이 10일 새 디지털 싱글 ‘새벽 제세동 Vol.3’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콘크리트’에는 ‘인디요정’ 치즈가 피처링에 참여해 ‘감성천재’ 다운과 완성도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다. 다운은 그간 엑소 찬열과 레이, 강다니엘, 에릭남, 베이빌론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한 데 이어 새벽을 깨우는 감성과 목소리로 ‘감성천재’, ‘대형신인’ 탄생이라는 수식어들을 알린 만큼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미스틱스토리)
브아걸 제아, 아이유·문별 손잡고 컴백

브아걸 제아가 12일 디지털 싱글 ‘그리디’(Greedyy)를 발표한다. 지난해 6월 발표한 솔로앨범 ‘뉴셀프’(Newself) 이후 1년 만으로, 이번 신곡 ‘그리디’에 아이유가 작사로 지원 사격해 힘을 보탰다. 피처링은 마마무의 래퍼 문별이 맡았다. 제아·아이유·문별의 다채로운 조합이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기대가 쏠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