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브리프] 29일 관광산업 디지털혁신 포럼 외

  • 등록 2022-11-24 오전 12:00:01

    수정 2022-11-24 오후 3:49:33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마이스 브리프’와 ‘이달의 주요 행사’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를 원하는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구·경북 최초 주류 박람회 ‘더 글라스’

MZ세대 주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류 박람회 ‘더 글라스’가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열린다. 글로벌 비즈마켓이 주최하고 메쎄이상, 디오씨가 주관하는 대구·경북 지역 최초의 주류 박람회다. 전통주와 와인, 수제 맥주, 위스키와 칵테일 등 주류와 안주, 식음료, 주류용품 등 전시와 동시에 와인 클래스, 전통주 세미나, 칵테일쇼, 플레이팅 클래스 등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입장료는 1만5000원,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이달 30일까지 온라인 참관등록을 하면 30%를 할인해준다.

관광산업 디지털혁신 포럼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사진=뉴시스)
관광산업 디지털혁신 포럼이 29일 서울 잠실 롯데타워 스카이31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업계의 디지털 전환(DX)을 촉진해 디지털 기반의 관광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여는 행사다. 포럼은 고진(사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구수연 구글코리아 전무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유리 영국 서리대 교수, 박대성 로블록스 아시아·태평양 대외정책 대표, 신성철 야놀자 CSO(최고전략책임자), 오경현 노랑풍선 본부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참가비는 무료, 신청은 한국관광 데이터랩과 콘텐츠랩에서 하면 된다.

강원 남이섬 등 유니크베뉴 선정

강원 인제 스피디움 (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이 지역의 특성과 독특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마이스 유니크베뉴 10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유니크베뉴는 강릉 하슬라 아트월드, 고성 DMZ 박물관, 동해 무릉별 유원지, 속초 국립산악박물관과 시립박물관, 인제 스피디움, 정선 로미지안 가든과 삼탄 아트마인, 춘천 남이섬, 태백 365세이프타운이다. 재단은 지역 유니크베뉴 국내외 홍보를 위해 별도의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행사 개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